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10월 유망낚시터-경기용인 후동지
2016년 10월 3880 10252

내 고장 10월유만낚시터

 

경기

 

 

용인 후동지 

 

 

임승우 용인 세월낚시 대표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원삼면 목신리에 위치한 약 2천평의 계곡형 소류지이다. 외래어종이 없어 다양한 씨알의 붕어가 마릿수로 낚이는 곳이다. 붕어 씨알은 5치부터 7치까지가 주종이며 가끔 9치와 턱걸이급 월척은 나오는데 더 큰 대물은 기대하기 어렵다.
봄부터 가을까지 꾸준히 낚이며 올여름 폭염 속 갈수상황에서도 잦은 입질을 보여주었다. 9월 초 최근에도 밤낚시에 호조황을 보이고 있다. 특별히 입질이 잦은 시간대는 없고 초저녁부터 새벽까지 꾸준히 들어오며 낮에도 붕어가 낚인다. 용인에서는 어느 정도 알려진 소류지여서 주말에는 다소 소란스러우므로 평일에 가야 조용히 낚시할 수 있다.

 

▲상류에서 바라본 후동지.

▲건너편 산 밑 모래톱이 최고의 명당이다.

▲도로변 상류 새물 유입구.

▲‌9월 10일 후동지에서 낚은 붕어들.  

 

 

산 밑 새물 유입구가 명당
저수지 위로 캠핑장을 제외하고는 민가가 없기에 오염원이 없어 물이 맑으며 주변 경관이 수려하다. 전체적으로 깊은 수심을 보이며 만수보다는 갈수기에 포인트가 많아진다. 만수 시에는 새물 유입구 두 곳이 좋은 포인트로 손꼽히는데 도로변 새물 유입구보다는 도로 맞은편 산 밑 새물 유입구에 형성된 모래톱을 추천하고 싶다. 모래둔덕과 산 직벽 포인트를 함께 공략할 수 있고 씨알 면에서도 도로변 새물 포인트보다 우세하다.
특히 이곳 소류지는 먼 거리를 공략하기보다는 철저하게 연안 가장자리와 연안 수중턱을 찾아서 공략하기를 권하고 싶다. 이곳에 서식하는 어종으로는 붕어, 잉어, 향어, 새우, 참붕어가 있다. 자생하는 새우가 많아 채집해서 미끼로 사용하기 충분하며 옥수수에도 입질이 좋고 간혹 참붕어에도 준척급 붕어가 입질해주지만 나는 새우미끼를 선호한다.

 

가는길 영동고속도로 용인I.C를 나와서 용인터미널 방향으로 우회전, 터미널을 지나 남동사거리에서 좌회전해서 직진, 송담대학교 삼거리에서 우회전해서 보개원삼로를 타고 약 11km 직진하면 사암사거리가 나온다. 우회전해서 원삼면사무소를 지나 원삼1교차로에서 우회전해서 3km 정도 직진, 후동교삼거리에서 우회전해 다리 지나고 마을을 지나면 후동지 제방에 도착한다. 저수지 상류 ‘용인반딧불캠핑장’의 내비 주소는 원삼면 목신리 866-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