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10월 유망낚시터-경남 창녕 화전지
2016년 10월 2738 10257

내 고장 10월 유망낚시터

 

경남 

 

 

창녕 화전지

 

 

최세운 창녕 리더낚시 대표

 

경남 창녕군 창녕읍 여초리에 있는 화전지는 5천평 규모의 작은 저수지다. 일찌감치 배스가 유입돼 터가 센 대물터로 알려진 곳이다. 배스 외에 유난히 청거북이 많아 생미끼는 쓰기 어렵다. 평지에 있음에도 준계곡형의 저수지 형태를 띠고 있으며 물도 맑은 편이다. 
낚이는 붕어의 주 씨알은 35~48cm급으로 확률은 매우 낮지만 출중한 씨알 때문에 이곳을 전문으로 노리는 단골 낚시인이 많은 편이다. 그런데 지난 9월 초 폭우가 내리면서 씨알에 다소의 변화가 왔다. 150mm의 기록적 폭우가 내려 상류에 있는 남동지가 넘치면서 6~8치급 붕어들이 화전지로 유입된 것이다. 그래서 현재는 잔챙이부터 월척까지 마릿수와 씨알을 모두 겸할 수 있는 상황이다.

 

▲화전지 상류권. 새물 유입구 주변이 명당이다.

▲화전지에서 낚인 붕어들. 

 

최상류 새물 유입구 주변이 명당
화전지의 주요 포인트는 최상류 새물 유입구 주변이다. 3명 정도 낚시할 수 있다. 그 다음은 제방이 꺾이는 부분이다. 그 외 나머지 자리는 앉을 자리는 편하나 낚시는 잘 되지 않는다. 입질 시간대는 초저녁과 새벽녘이며 미끼는 옥수수가 잘 먹힌다. 주차는 상류에 할 수 있는데 일렬로 3대 정도 주차가 가능하다.
조황문의 창녕 리더낚시 055-533-1599

 

가는길 중부내륙고속도로 창녕IC를 나와 창녕 시내를 거쳐 창녕/부곡 방면으로 계속 달리면 창녕공설운동장을 지난다. 약 1.5km를 더 가면 여초교차로가 나오며 교차로에서 초곡리/여초리 방면 우측으로 빠져 굴다리 옆 사거리에서 여초리 방면으로 우회전한다. 약 1km 진행하면 화전지 상류에 닿는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