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1월 유망낚시터-경북 김천 등곡지
2017년 01월 22514 10541

내 고장 1월 유망낚시터

 

 

경북 김천 등곡지

 

 

백진수 김천 해수조우회 회원

 

경북 김천시 어모면 남산리에 있는 등곡지는 1만5천평의 평지형 저수지다. 김천공단 내에 있어 외지인들은 잘 모르지만 주변에 넓은 주차장과 쉼터가 마련돼 있어 휴식을 겸한 낚시를 즐길 때 종종 찾는 곳이다. 공단이 조성될 당시에는 낚시를 금지했지만 현재는 출입이 자유로워졌다.

 

▲김천공단 내에 있는 등곡지. 굵은 붕어 자원을 많이 보유한 곳이다.

▲다양한 수초가 자라있는 등곡지. 결빙 전까지는 입질이 활발하다.

▲지난 12월 초 등곡지에서 올라온 붕어들.

 

겨울에는 수심 깊은 제방권
등곡지는 외래어종이 유입되지 않은 순수 토종터로서 대물 토종붕어를 비롯, 가물치, 떡붕어 등의 많은 어자원을 갖고 있는 곳이며 마름, 부들, 뗏장, 갈대 등의 다양한 수초가 계절별로 무성하게 자라있다. 봄에는 떡밥 미끼에 대형 떡붕어가 잘 낚이며 지렁이에는 4짜급 토종붕어가 낚일 정도로 대물 자원도 풍부한 곳이다.
원래는 봄, 가을에 낚시가 잘되는 곳으로 알려졌으나 결빙 전까지도 대물 입질을 기대할 수 있다. 하절기에는 1m권에서 입질이 잦으나 겨울에는 2~3m로 수심이 깊은 제방권이 유리하며 겨울에도 수초가 무성하기 때문에 외바늘채비를 사용하는 게 좋다.
밤에는 새우와 옥수수가 잘 먹히며 요즘처럼 기온이 낮은 시기에는 동틀 무렵부터 아침 사이에 입질이 자주 들어오므로 밤에 입질이 없다면 아침낚시에 집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는길 경부고속도로 동김천IC를 나와 상주 방면 우회도로를 타고 3km 가면 감문/구야 나들목으로 빠진다. 다리 밑에서 좌회전해 김천산업단지로 우회전, 3km 직진하면 KCC공장 탑 옆에 저수지가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