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2월 유망낚시터-충남 서산 간월호 사기리수로
2017년 02월 3562 10619

내 고장 2월 유망낚시터-충남

 

 

서산 간월호 사기리수로

 

 

홍재인 서산 일번지낚시 대표

 

올겨울 강력한 한파가 찾아올 거라는 기상청의 예보와는 달리 유례없이 포근한 날씨를 보이고 있다. 평년이면 강한 동장군의 기세에 한창 얼음낚시를 즐겨야 할 시기이지만 올겨울은 1월이 되었지만 물낚시가 이어지고 있다. 
서산시 고북면 사기리에 위치한 간월호 가지수로의 하나인 사기리수로 역시 지난 가을부터 이어진 물낚시가 포근한 날씨 때문에 1월까지도 계속 이어지고 있다. 서산시 고북면을 지나서 주소검색으로 ‘고북면 사기리 755번지’를 입력하고 진입하면 수월하고, 도로포장상태도 잘 되어 있다. 길이가 1.4km, 폭은 30m 정도 된다. 수로 중간에 다리가 하나 있고, 좌우측 연안에서 모두 낚시가 가능하므로 바람을 등지고 앉는 게 요령이다.

▲중간 다리에서 사기리수로의 상류를 바라본 모습.

▲지렁이와 함께 효과적인 글루텐떡밥.

▲‌서산에서 출조한 엄기세씨의 오전조과.


최상류 양수장 아래에는 넓은 공터가 있어서 주차 후 석축 아래 포인트까지 진입할 수 있으며 하류에서 상류를 봤을 때 좌측 도로는 도로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간월호는 현재 물이 많이 빠진 상태로 사기리수로 역시 저수율이 낮아 1m 정도 수심을 보이고 있다.
1월 4일 현장을 찾았을 때 최상류 양수장 근처와 하류에 각각 3명의 낚시인이 앉아 있었는데, 상류의 조황이 더 좋은 편이었다. 양수장 아래는 콘크리트 석축으로 되어 있어 자리도 편하고 조황도 좋아 많이 찾고 있다. 상류에서 만난 서산의 엄기세씨는 오전 3시간 동안 21~28cm급 붕어 14수를 살림망에 담가놓고 있었다.
사기리수로는 수초가 없는 맨바닥으로 지렁이와 글루텐 짝밥미끼를 사용하는데, 지렁이 미끼에 활발한 입질을 보인다. 결빙이 되어도 얼음낚시에 붕어가 잘 낚이므로 겨우내 낚시인들의 발길은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조황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가는길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에서 빠져나와 해미읍내 입구에서 고북면 방면으로 좌회전한다. 29번 국도를 타고 6km 정도 가다 사기리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한 뒤 4km 후 길 끝나는 지점에서 ‘서산현대영농법인’ 입간판을 따라가면 사기리수로 양수장이 나온다. 내비 주소 고북면 사기리 755번지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