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3월 내고장 유망낚시터_남-사천 곤양지
2017년 03월 3005 10675

3월 내고장 유망낚시터 | 경남

 


사천 곤양지

 


정국원 천지어인 부산지부장

 

경남 사천시 곤양면 송전리에 있는 곤양지는 2만평 규모의 준계곡형 저수지다. 겨울 시즌에도 붕어가 잘 낚이며 겨울에는 드문 4짜급 붕어까지 얼굴을 비추는 곳이다. 붕어와 잉어 외에 서식어종도 다양한데 향어, 장어, 가물치, 강준치, 동자개, 동사리, 참붕어, 갈겨니, 모래무지도 서식하고 있다. 어종이 다양하다보니 붕어낚시에 방해가 되는 부분도 있기는 하다. 여기에 참게와 징거미 등도 서식하므로 미끼 선택 시 유의할 필요가 있다. 특히 겨울에는 성화가 덜하지만 여름에는 잡어 성화를 피하기 위해 생미끼보다는 옥수수를 많이 쓴다. 겨울낚시 최고의 미끼는 지렁이다.

 

▲곤양지 도로변 중류권 포인트.

필자가 곤양지에서 올린 38.1cm 붕어.

우안 상류에서 바라본 곤양지.

 

 

1월 20일 지렁이 미끼에 38.1cm 낚아 
지난 1월 20일에 곤양지에 도착해보니 제방과 상류 일부분만 얼어있고 나머지 구간에서는 물낚시가 가능했다. 그래서 저수지를 돌아보다가 우안 중류 도로 옆자리로 자리를 잡았다. 밤 11시부터 낚시를 시작했는데 한밤중에는 입질이 없다가 새벽 4시경 올해 첫 월척인 38.1cm를 낚았다. 4짜로 착각하게 만드는 초대형 붕어였다. 미끼는 지렁이.
이처럼 곤양지는 12월부터 3월까지의 물낚시에 마릿수는 적지만 굵은 붕어를 배출하는 곳이다. 대물 위주의 낚시를 좋아하는 낚시인이라면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도전해볼 것을 추천한다.

 

가는길 내비 주소는 경남 사천시 곤양면 송전리 828-1.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