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바캉스 특집_유료낚시터 패밀리피싱 -원주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 겨울고기 송어와 시원한 여름을
2017년 08월 2999 11028

바캉스 특집_유료낚시터 패밀리피싱

 

원주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

 

 

겨울고기 송어와 시원한 여름을

 

 

천성훈 원주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 대표

 

강원도 원주시 신림면에 있는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이하 솔치송어파티)는 송어낚시와 숙박, 각종 레저를  겸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송어낚시 가족 테마파크다. 아직도 많은 낚시인들이 송어는 10월은 돼야 낚이기 시작하는 겨울고기로 알고 있어 여름에는 이곳을 찾는 낚시인들이 많지 않다.
그러나 솔치송어파티는 지하수가 1년 내내 솟기 때문에 여름에도 평균 14도의 차가운 수온이 유지되어 송어낚시가 잘된다. 아울러 자체적으로 송어 양식장을 운영하고 있어 송어가 낚여나갈 때마다 수시로 어자원을 보충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가뭄이 심해 맨손잡이체험장은 운영하지 못했고 양어장의 물도 줄어 송어가 일부 폐사하는 일도 있었으나 7월 초 장맛비가 내린 후에는 다시 수량이 풍족하게 유지돼 정상적인 낚시가 가능해졌다. 솔치송어파티는 강원도에 위치해 여름에도 열대야가 거의 없을 정도로 서늘한 밤 기온이 유지된다.

 

잡이터에서 플라이낚시를 즐기는 낚시인.

원주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 잡이터에서 유영 중인 송어들. 차가운 지하수가 솟아 연중 송어낚시가 가능하다.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의 펜션. 이국적인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아빠와 딸이 루어낚시로 송어를 노리고 있다. 

1 입어료가 적힌 안내판. 2 루어낚시와 플라이낚시만 허용하므로 사진과 같은 송어낚시용 미끼는 사용할 수 없다.  
3 물속을 유영 중인 송어.


루어낚시터와 맨손잡이장 함께 운영
송어낚시터는 크게 루어낚시터와 맨손잡이장으로 나뉜다. 루어낚시터는 물이 맑아 물속에서 송어가 돌아다니는 모습을 눈으로 보며 낚을 수 있다. 플라이낚시와 루어낚시만 가능하며 대낚시는 불가하다. 플라이낚시는 장비가 비싸고 테크닉도 어렵기 때문에 초보자라면 루어낚시가 적합하다. 루어낚시 장비와 루어는 관리소에서 5천원에 빌려주므로 몸만 오면 낚시를 즐길 수 있다.
입어료는 잡이터 1만5천원이며 마릿수는 1인 1마리로 제한한다. 잡이터는 성인과 어린이 모두 요금이 동일하다. 손맛만 보고 도로 놓아주는 손맛터는 1만원이며 초등생은 5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미취학 어린이는 무료다. 보통은 송어를 낚아 회맛을 보고 싶어 하기 때문에 1만5천원을 내고 잡이터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펜션 이용료와 입어료는 별도이나 투숙자들은 한 번 입어료를 내면 1박2일 동안 낚시터를 이용할 수 있다.
맨손잡이장은 루어낚시터 옆에 마련돼 있다. 약 10평 규모인데 가장 깊은 곳이 어른 허벅지 수심이라 아이들의 물놀이장을 겸한다. 이곳 역시 지하에서 솟는 용출수를 담아놓기 때문에 여름에도 수온이 차다. 그러나 맨손으로 송어를 잡는 데 신이 난 아이들은 한 번 들어가면 종일 나올 생각을 않는다. 
낚은 송어는 바로 요리해먹을 수 있다. 단 낚시터 위생관리를 위해 개인이 송어를 손질하는 것은 금지하고 있다. 낚은 송어는 자체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횟집으로 가져오면 티켓 확인 후 관리인이 깔끔하게 회를 떠준다. 6천원의 손질비를 따로 받는데 이 비용에는 초장, 채소, 콩가루 등이 모두 포함돼 있다. 구이용으로 손질만 해갈 때는 3천원을 받는다. 

 

1 잡이터에서 송어를 노리고 있는 이용객들. 2 맨손으로 송어를 잡은 어린이들이 송어를 만져보며 신기해하고 있다. 
3 아빠와 함께 맨손으로 잡은 송어를 들고 있는 어린이. 4 펜션 옆에 마련된 체육시설에서 족구를 즐기고 있다.

루어낚시로 송어를 노리고 있는 부부.

 펜션의 내부. 쾌적하고 깔끔한 시설을 자랑한다.   

솔치송어파티테마파크에서 낚은 송어로 요리한 회와 구이.

 

 

족구장, 농구장, 캠핑장도 있어
펜션 옆에서는 다양한 레저를 즐길 수도 있다. 농구장, 족구장 등이 마련돼 있어 투숙객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여름에는 운동을 즐긴 후 차가운 물가에서 더위를 식히는 사람들도 많다.
펜션은 크기가 다양하다. 2인, 4인, 6인, 8인실이 있으며 펜션과 약간 떨어진 곳에 최대 30명까지 투숙 가능한 별채와 VIP실이 따로 마련돼 있다. 10명 이상 단체로 이용할 경우엔 별채와 VIP실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펜션 이용료는 2인실 10만원(주말 기준)부터 30인실 40만원까지 다양하다. 펜션 안에는 조리기구가 완비돼 있으며 침대방과 온돌방이 있으니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펜션 앞에 바비큐장이 마련돼 있어 이곳에서 바비큐를 즐기면 된다. 캠핑장은 가족 캠퍼들만 이용이 가능하다. 이용 면적은 한 가족당 8사이트로 제한하며 1박 이용료는 3만원이다.(전기료 포함) 
생소한 여름 송어낚시도 경험하고 물놀이도 겸할 수 있는 솔치송어파티로 올 여름 휴가를 떠나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이다 .
문의 033-764-1506, www.solchpension.co.kr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