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고장 유망낚시터 | 경북-상주 덕가지
2017년 10월 346 11187

내고장 유망낚시터 | 경북

 

 

상주 덕가지

 

 

백진수 김천 해수조우회 회원

 

경북 상주시 사벌면 덕가리에 있는 덕가지는 7만8천평 규모의 준계곡지다. 배스가 유입된 지 오래돼 ‘한 마리를 걸어도 오짜’라는 농담이 나돌 정도로 터가 센 곳으로 유명하다. 게다가 6km 거리에 그 유명한 오태지가 버티고 있어 덕가지를 찾는 낚시인들은 극히 적다. 그런 덕가지가 최근 들어 마릿수 조과를 내고 있다는 소문이 들려 지난 8월 말에 찾아가 보았다. 전 주에 출조한 김천 낚시인이 9치급으로 3마리를 낚았다고 했다. 나는 31~33cm급 월척 4마리와 28~29cm급 여러 마리를 낚았다.
덕가지는 세 개의 골로 나뉘는데 모두 낚시는 잘된다. 다만 우리가 출조했을 때 가운데 골은 수초가 여전히 밀생해 낚시를 할 수 없었다. 가운데 골은 수초가 완전하게 삭는 11월 초 무렵이 되면 낚시가 잘 될 것으로 예상된다. 취재일에는 좌우 두 골에서만 낚시가 가능했는데 수심은 1~2.5m까지 다양했지만 수심에 관계없이 수초 가까이 채비를 붙였을 때 입질이 활발하게 들어왔다. 우측 골 상류에 앉았던 필자는 밤새 8번의 입질을 받았으나 그중 절반 이상 수초에 감겨 붕어를 놓쳤다. 미끼는 옥수수가 잘 먹혔으며 배스가 서식함에도 새우 미끼에 월척이 올라왔다.

 

▲제방에서 바라본 덕가지.

덕가지 우측 골의 마름 포인트.

덕가지에서 올라온 월척급 붕어들.

 

가는길 중부내륙고속도로 북상주IC를 나와 3번 국도를 타고 상주 방면으로 3.4km 정도 가다가 연봉교차로에서 우측으로 빠진다. 계속 가다가 굴다리 밑에서 좌회전해 진행하다 사벌/목가리 방면으로 우회전, 약 3km 직진 후 다리를 건너 좌회전하면 덕가지 제방으로 진입할 수 있다. 내비에 덕가지(사벌면 덕가리)를 입력해도 안내가 된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