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2월의 유망 붕어낚시터_인천 강화 숭뢰수로
2020년 02월 2880 12981

2월의 유망 붕어낚시터_경기 인천 강화

 

숭뢰수로 
수초직공낚시에 월척붕어 기대  

 

배중대 군계일학 회원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대산리에 위치한 숭뢰수로는 약 5년 전 바닥을 들어낸 뒤로 낚시인들의 발길이 뚝 끊긴 곳이다. 그러나 최근 들어 다시 잔 씨알의 붕어가 나오고 수초대에서는 씨알 굵은 붕어들이 낚이고 있다. 가뭄 때 뻘 속에 숨어들었던 붕어들이 낚이는 것인지 외부에서 새로 유입된 것인지는 알 수 없다.
낚시 요령은 연안 수초대를 갓낚시 형태로 직공하는 것이다. 미끼는 겨울에는 지렁이가 단연 앞선다. 최근 이곳에서 낚시해본 필자는 5~7치급의 잔챙이만 낚았지만 현지 낚시인들은 월척부터 허리급에 이르는 붕어를 마릿수로 올렸다. 요즘처럼 날씨가 따뜻할 때는 물낚시도 잘 되고 얼음이 결빙이 되면 얼음낚시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숭뢰수로는 길가에 주차 후 바로 낚시할 수 있어 편하다.

▲▼연안 수초대를 갓낚시 형태로 노리는 것이 잘 먹힌다.

 

낮낚시에 올라온 7치급. 이런 씨알은 어렵지 않게 만날 수 있다.

 

 

1시간 정도 입질 없으면 과감히 옮겨라
숭뢰수로의 낚시 요령은 단순하다. 한 곳을 오래 공략하기보다는 1시간 정도 낚시하다가 입질이 없으면 과감하게 포인트를 이동하라는 것이다. 거의 수로 전역에 수초가 밀생해 있어 공략할 곳은 널려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살치 입질이 왕성하게 들어와 낚시를 방해하는데 성화가 너무 심할 때도 과감하게 포인트를 이동하는 게 좋다.
숭뢰수로는 딱히 포인트를 특정할 수는 없다. 대체로 숭뢰저수지 제방을 기준해서 점차 상류로 올라가며 눈에 보이는 연안 수초대를 찾아 낚시하는 편이다. 마지막으로 낚시 후에는 반드시 쓰레기를 되가져오길 바란다. 

 

내비에 숭뢰저수지를 입력해 찾아간 후 저수지 입구에서 우측 길로 접어들면 숭뢰수로에 닿는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