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3월의 유망 붕어낚시터_경기 가평 미사천 최하류
2020년 03월 3094 13071

3월의 유망 붕어낚시터_경기 가평

 

미사천 최하류 
봄 입질 빠른 홍천강 지류

 

박일 객원기자

 

지루한 겨울이 끝나고 봄이 왔다. 올해는 절기상 입춘이 2월 4일이지만 강원도의 대부분 낚시터들은 이 시기가 겨울이나 마찬가지다. 3월 중순 이후에나 시즌이 시작되는데 예외인 곳이 몇 곳이 있다. 경기도와 강원도 경계에 있는 홍천강 지류가 그렇다.
소개하는 곳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에 있는 미사천으로 홍천강의 지류다. 길이는 300m 정도 되며 폭은 20~50m. 해마다 나는 물낚시 시작을 청평호나 홍천강의 지류 한 곳에서 시작하는데 낚시를 갔을 때마다 거의 빈작은 없었다. 씨알 좋은 붕어 몇 마리는 구경했을 정도로 조황이 꾸준한 것이 특징이다. 간혹 4짜에 가까운 대형 붕어가 2월 하순에서 3월 하순에 출몰한다. 다만 만수가 되면서 갈수 때 드러났던 연안의 부유물과 삭은 부들의 잔재 등이 많아서 낚시하기 전에 어느 정도 포인트 주변 정리를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미사천 최하류 연안에서 붕어를 노리는 낚시인들.

미사천에서 이른 봄에 올라오는 붕어들. 사진은 지난해 봄 조과다.

 


밑걸림 때문에 외바늘 추천
초봄 조황은 좋지만 낚시 자리가 많지 않아 시즌이 되면 자리를 잡기가 힘든 게 흠이다. 비교적 긴 대를 다대 편성하고 미끼는 글루텐이나 옥수수 또는 지렁이를 사용한다. 상황마다 미끼에 대한 반응이 다르기 때문에 몇 가지를 같이 사용하다가 반응이 좋은 미끼를 주력으로 사용하는 게 좋다. 바늘은 붕어 9호 이상이 좋으며 밑걸림이 있기 때문에 외바늘을 고수해야 한다.
인근에 청평호 지류인 물미, 사룡리, 송산리 포인트도 봄철 포인트로 알려져 있으므로 미사천 조황이 좋지 않을 때 연계해 찾아갈 만하다. 미사리에서 직선거리로 3km 내에 있다.


서울에서 갈 경우 서울양양고속도로 설악IC를 빠져나와 설악면-청심국제병원 입구-미원초등학교 장락분교 앞을 거쳐 진입한다. 인터넷지도 검색 주소는 경기 가평군 설악면 미사리 484-3. 

조황문의 설악낚시 010 3728 9338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