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손태성의 유료터 탐방 39 _ 파주 임진강낚시터 경의선 철교 이색 운치, 참게는 덤
2020년 06월 979 13346

손태성의 유료터 탐방 39

 

파주 임진강낚시터 

 

경의선 철교 이색 운치, 참게는 덤

 

손태성
군계일학 회원. 레박이란 닉네임으로 활동 중이며 유료터와 자연지를 두루 출조하는 붕어낚시인이다.

 

임진강낚시터는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2천 여 평의 붕어 위주 잡이터다. 아마도 북한과 가장 가까운 곳의 유료낚시터가 아닐까 싶다. 자녀와 함께 출조한다면 통일전망대 등 파주 주변의 안보관광지를 둘러보는 체험여행을 기획해도 좋을 것이다.  
임진강낚시터에는 100년은 훨씬 넘은 폐 교각이 낚시터 중앙에 있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운행 횟수가 적은 경의선도 가끔씩 낚시터를 가로지르고 있어 운이 좋으면 낚시터 위를 지나는 열차 모습도 볼 수 있다. 아울러 임진각으로 향하는 마정교 아래에 위치한 주차장과 낚시 포인트는 한여름에 시원한 그늘을 선사해준다.
쳘교와 폐 교각으로 유명한 임진강낚시터의 또 다른 특징은 저수지가 아닌 수로 형태의 낚시터라는 것이다. 자연 그대로의 수로 상류와 하류를 그물로 막아 붕어를 방류했다. 그래서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가끔 참게가 올라오기도 한다.

 

임진각낚시터의 하류에서 상류쪽을 바라본 모습. 멀리 보이는 다리가 경의선 철교다.

개인 좌대 안에서 붕어를 끌어내는 낚시인.

임직각 주차장에서 가까운 낚시터 입구.

임진각낚시터 상류에서 하류권을 바라본 모습.

낚시터에서 수시로 주최하는 이벤트에 당첨된 낚시인들.

월척 붕어로 손맛을 본 낚시인.

 

상류 물골자리와 교각 포인트 인기
주 어종은 향붕어와 토종붕어다. 인근 임진강에서 어부가 잡은 붕어를 수시로 방류하고 있으며 향붕어는 매주 정기적으로 방류한다. 배스와 가물치가 있어 치어 성화는 거의 없다.
특별히 경쟁이 심한 포인트는 없지만 상류 물골자리와 교각 포인트는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일부 포인트는 낚시 자리 뒤쪽 공간이 넓어 가족 단위로 출조해 텐트를 설치할 수도 있다. 평균 수심은 1~2m이며 향붕어가 많다 보니 어분 위주로 낚시하는 게 유리하다.
낚시터에서는 ‘먼저잡기 이벤트’ ‘4짜 이벤트’ 등 소소한 이벤트를 진행하므로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입어료는 3만원이며 3동의 아담한 방갈로는 평일 2만원, 주말 4만원의 이용료를 받고 있다.  
문의 010-7754-1117,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20-43(밴드명 임진강낚시터)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FISHING GUIDE
수로를 막아 만든 임진강낚시터는 일부 포인트의 바닥은 뻘이다. 따라서 분할봉돌 같이 감도가 높은 채비를 쓰는 게 유리하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