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6월의 유망 낚시터_장동지 밤낚시에 월척 잘 낚이는 토종낚시터
2020년 06월 3097 13380

6월의 유망 낚시터_

남원

광주대구고속도로 남원IC로 나와 좌회전, 1.3km 직진 후 주절길·이백 방면으로 좌회전한다. 2.4km 이동 후 황산로로 우회전 한 후 46m 가다 다시 황산로로 좌회전해 4.4km 가면 만나는 갈래길에서 장동마을 방면으로 좌회전해 589m 이동하면 제방에 닿는다. 내비 주소는 운봉읍 장교리 574번지.

장동지

밤낚시에 월척 잘 낚이는 토종낚시터

 

장동지 좌안 중류 부들밭.

 

장동지 본류권 중간 지점에서 붕어를 노리고 있다.

장동지에서 올라온 붕어들. 8치급부터 월척까지 다양한 씨알이 낚인다.

 

전북 남원시 운봉읍 장교리에 있는 장동지는 5천8백여 평의 준계곡형 소류지다. 소류지임에도 부들이 많이 자라있어 채비를 튼튼하게 준비하고 낚시하는 게 유리한 곳이다. 배스와 블루길은 서식하지 않는다. 평균 수심은 1.5~2m. 특히 첫 장마 때 상류 새물유입구에서 튼실한 붕어를 만날 수 있다. 밤이면 남원 쪽 지리산에서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기 때문에 여름 밤낚시에 최적이다. 
장동지에서 낚이는 붕어 씨알은 중치급부터 월척급까지 다양하다. 낮에는 잔챙이가 낚이지만 밤낚시를 하면 8치급에서 월척 초중반 씨알은 어렵게 않게 낚을 수 있다. 오름수위와 가을 시즌에는 4짜도 기대할 수 있다. 
미끼는 새우, 옥수수, 글루텐 등 기법에 맞춰 다양하게 써도 씨알에는 별반 차이가 없다는 점도 장점. 따라서 자신이 가장 잘하는 테크닉으로 붕어를 상대할 수 있는 게 매력이다.

 

본류 중간 지점 부들밭에서 굵은 붕어 잘 낚여
주요 포인트는 제방 좌안 중류 부들밭 그리고 본류권 중간 지점이다. 본류대 중간 지점에는 새물유입구가 있고 부들밭이 자라 있어 늘 낚시인들이 몰린다. 부들밭에 수초제거작업을 해놓아서 낚시 여건도 좋다. 이곳에서 새우낚시를 하면 굵은 씨알을 선별해 낚을 수 있다. 제방 좌안은 제방 아래에서, 상류권은 장교마을을 통해 진입할 수 있다.
주차는 제방 쪽에 공간이 많아 편리하며 제방 초입 및 최상류 시멘트 길에서 논 쪽으로도 3~4대 주차가 가능하다. 농번기에는 농민들의 농기계 이동이 잦기 때문에 주차 때 각별한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