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루플
[특집 초여름 제주 대물 무늬오징어 에깅] 4 낚시터 서귀초 SPOT11
2020년 07월 96 13460

특집 초여름 제주 대물 무늬오징어 에깅

 

 

4 낚시터
서귀포
SPOT11

 

 

김진현  기자 kjh@darakwon.co.kr


제주에는 에깅 포인트가 수 없이 많지만 찾아가기 쉬운 포인트의 수는 적다. 현지인의 가이드가 있어야 제대로 된 포인트를 찾을 수 있는데, 만약 혼자 포인트 탐색을 시도한다면 여기에 소개하는 포인트를 들러본 후 주변 포인트도 함께 찾아볼 것을 추천한다. 밤에도 쉽게 포인트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이미 조과가 확인된 곳이다.

 

1 서건도
간조가 되면 서건도와 육지가 연결이 되며 중썰물이면 건너갈 수 있다. 제주 본섬 쪽은 얕아서 낚시를 할 수 없고 반대편으로 넘어가면 홈통이 하나 나오는데 그 주변이 포인트다. 수심이 그리 깊지 않기 때문에 에기는 섈로우 타입을 사용하며 조류가 빠르게 흐를 때는 3호 노멀 타입을 사용하며 공략 할 수 있다.
서귀포시 강정동 798
 
2 강정 입구
아뜰리에안펜션 앞에 주차한 후 올레길 강정 방향으로 진입한다. 연안에서 툭 튀어나온 콧부리가 포인트. 수심은 3~4m로 얕지만 조류가 빠르게 흐르고 포인트 앞에 큰 여가 있어서 포인트가 된다. 산란철에는 안쪽 홈통의 조류가 약한 곳을 노린다. 섈로우 에기를 사용하지만 조류가 흐를 때는 노멀 타입도 즐겨 쓴다.
서귀포시 강정동 710

 

3 법환어촌계 앞
서귀포 법환리 어촌계 앞에 있는 포인트로 갯바위 안쪽이 포인트다. 콧부리 끝으로 걸어가면 발판이 좋은 자리들이 있으며 여러 곳을 이동하며 낚시를 할 수 있다. 수심은 4~5m이며 에기는 노멀 타입을 사용해도 좋다.
서귀포시 법환동 169-4

 

4 법환포구
포구 앞 방파제가 모두 포인트여서 진입하기 쉽고 낚시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물때에 상관없이 낚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다. 큰 방파제의 콧부리와 좌측 연안 두 번째에 있는 작은 방파제가 좋다. 가끔 큰 부시리가 들어오며 의외로 큰 씨알의 무늬오징어가 낚인다.
서귀포시 법환동 286-3

 

5 돔배낭골 
서귀포 돔배낭골 아래에 있는 갯바위. 내비가 알려주는 주소에 도착하면 주차장이 나오는데 그곳에 주차하고 이어진 올레길로 내려간다. 수심은 5m 내외지만 가까운 곳은 1m 내외로 얕기 때문에 최대한 멀리 노려야 한다. 북풍이 불 때 진입하면 조용하며 남풍이나 서풍이 불면 맞바람이므로 진입하지 않는다. 
서귀포시 호근동 1619

 

6 우두암
외돌개휴게소에 주차한 후 올레길로 진입해서 우두암까지 10분 정도 걸어간다. 주변은 2~6m로 수심차가 급격하게 나타나는 수중여밭이다. 홈통을 노려도 좋고 반대편 외곽을 노려도 좋으며 멀리 노리면 노멀 타입 에기가 적당하다.
서귀포시 남성로 57

 

7 검은여
서귀포 칼호텔 아래에 있는 검은여 주변의 갯바위다. 낚시는 갯바위에서 해도 좋고, 도로가에 있는 갯바위에서 해도 된다. 수심이 2m 내외로 얕기 때문에 만조 전후를 노리고, 조류가 흐르는 시간대에 입질이 오므로 물때를 잘 맞춰서 가야 한다. 밑걸림이 심하기 때문에 슈퍼섈로우 타입 에기 필수.
서귀포시 토평동 463


8 구두미포구
포구 맨 끝자리가 포인트다. 간조가 되면 방파제 앞 간출여가 대부분 드러나서 낚시를 할 수 없고 만조 전후에 에기를 던질 수 있다. 조류가 흐르는 시간대에 입질이 오며 최대한 멀리 노리는 것이 입질을 받는 비결.
서귀포시 보목동 1351

 

9 새섬 갯바위
낮에 무늬오징어를 노릴 수 있는 포인트로 수심은 8m 이상으로 깊은 편이다. 가을에 좋은 포인트지만 낮에 노릴 곳이 없다면 추천. 새섬공원 주차장에 차를 대고 다리를 건너 10분 정도 걸어 들어가면 갯바위가 보인다. 바로 옆 서귀포항도 들러볼 포인트.
서귀포시 서홍동 707-5

 

10 위미항
봄에 큰 씨알의 무늬오징어가 낚이는 곳으로 많은 낚시인들이 찾는 곳이다. 내항이 넓어서 탐색할 곳이 많은 것이 단점이지만 시기가 맞는다면 좋은 조과를 거둘 수 있다. 의외로 큰 씨알의 무늬오징어가 많이 출현한다. 석축 주변은 수심이 5~6m로 얕지만 내항 가운데는 10m 이상으로 깊다. 큰 방파제 옆 내항이 낚시하기 좋다.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1757-12

 

11 세천포구
큰 홈통을 낀 작은 방파제로 세천포구 옆에 있는 금강수산 앞 방파제가 포인트다. 만조 때 방파제가 살짝 잠기기 때문에 장화나 슬리퍼가 필수, 바닥이 미끄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수심은 5~7m이며 조류는 천천히 흐르는 편이라 섈로우 에기로 공략하면 적당하다.
서귀포시 남원읍 위미리 789-4

 

법환포구 내항. 특별할 것이 없어 보이는 포구지만 큰 씨알의 무늬오징어는 물론 농어, 참돔, 부시리도 들어오는 대물 명당이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