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손태성의 유료터 탐방_양평 수곡낚시터 물 맑고 단풍철에 환상적 분위기 연출
2020년 10월 508 13686

손태성의 유료터 탐방

 

양평 수곡낚시터
물 맑고 단풍철에 환상적 분위기 연출

 

 

▲맑은 수질과 멋진 풍광을 자랑하는 양평 수곡낚시터.

▲수곡낚시터에서 올라온 5짜 향붕어.

 

경기도 양평군 지평면 수곡리 칠보산 기슭에 자리한 수곡낚시터는 맑은 수질을 자랑하는 약 2만평 규모의 저수지로 1943년에 조성되어 그 역사도 오래되었다. 풍광이 좋고 물이 맑아 힐링낚시터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특히 가을 단풍철에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낚시터를 인수한 지 3년 차인 신동현 대표의 목표는 확실하다. 손님들이 물 맑고 공기 좋은 이곳에서 자연과 하나 되어 일상의 피로함을 날려버리고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하는 것이다. 계곡지 특성상 조황 기복이 다소 있기는 하지만 큰 욕심만 부리지 않는다면 힐링낚시 최적의 장소가 될 것이다.
신동현 대표는 꾸준한 방류로 철저하게 붕어 자원을 관리하고 있어 일부 마니아들 사이에서는 마릿수 기록에 도전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수심은 3m 이상. 향붕어가 주종이지만 토종붕어와 수입붕어도 방류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5짜 향붕어가 낚이고 있으며 5짜 향붕어를 낚으면 좌대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좌대에서 푸짐한 조과를 올린 낚시인.

▲좌대는 연안에서 걸어들어 갈 수 있어 편리하다.

▲깔끔하고 잘 정돈된 좌대 내부.

▲노지 포인트에서 바라본 수곡낚시터.

 

2018년부터 편의 시설 확충
지난 2018년에 신동현 대표가 낚시터를 인수하면서 시설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부교가 생겼고 노지 개인좌대(30개)도 설치했으며, 좌대 시설을 새롭게 신설해 낚시터 환경개선에 많은 신경을 썼다.
초보자를 위해 낚싯대를 대여해주기도 하며 10번 방문 시 1회 입어료를 무료 서비스한다. 시설, 붕어 자원, 풍광에 이어 수곡낚시터의 또 다른 자랑거리는 바로 식당이다. 음식이 정갈하고 깔끔하여 식당의 인기도 높은 편이다.
입어료는 3만원. 좌대는 총 17개(2인~6인)가 있다. 가격은 9만원부터 28만원이므로 홈페이지나 전화로 확인 가능하다.


문의 031-771-1233, 지평면 수곡리 95-3, https://blog.naver.com/soogok1233


tip
올해는 무더위 때문인지 유독 낮낚시에 입질이 활발하다. 밤낚시에 이렇다 할 입질이 없다면 새벽 5시부터는 주간낚시에 집중해보는 게 좋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