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루플
당진 삽교대교, 운정수로는 ‘배스자판기’
2009년 04월 8437 1475

특집
 2009년을 뜨겁게 달굴 Bass New Field 4

 

삽교호의 생자리들

 

삽교호에서 아산 지역은 배스낚시터로 제법 알려져 있지만 당진 지역은 미답 포인트가 즐비하다. 최근 탐사낚시를 시도해 마릿수 배스를 타작한 생자리 포인트 두 곳을 소개한다.

 

김요천 분당 낚시광 스탭·닉네임 씨빙이

 

당진 삽교대교, 운정수로는 ‘배스자판기’

 

 ▲석축과 갈대가 뒤섞여 있는 삽교대교 아래 함상공원 앞 포인트.

 

삽교호가 배스터로 알려진 것은 불과 2년 안팎의 일이다. 작년에 내가 삽교호를 낚시춘추에 배스터로 소개한 것이 삽교호의 최초 지면 등장이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아산호 밖에 모르던 수도권 배서들은 ‘새로운 필드를 개발했다’면서 높은 관심을 표했다.
그러나 삽교호에서도 당진 지역은 완벽한 미답 포인트다. 아직까지 조황이 확인된 포인트들이 거의 없다. 내가 포인트로 점찍고 있는 곳은 하류부터 시작해 삽교대교, 운정수로, 남원포수로, 신촌수로 네 곳이다. 이중 삽교대교와 운정수로를 지난 3월 8일 동료 낚시인들과 찾았는데 결과는 대성공! 네 시간 동안 내가 낚은 배스만 10마리가 넘고 함께 간 문광일, 조중연씨의 조과까지 합한다면 30여 마리에 이른다. 특히 운정수로 우안과 함상공원 건너편 삽교대교 교각 밑은 배스가 득시글했다.
삽교호 당진 지역은 아산 지역과 마찬가지로 석축 지형이 많았다. 밑걸림이 심하긴 해도 조금만 낚시요령을 익힌다면 마릿수 손맛을 보기엔 충분할 만큼 배스 자원이 많다. 이날 낚시에선 전방으로 20~30m 캐스팅해서 입질을 받았다. 하지만 날이 좀 더 따뜻해지면 배스는 석축 가깝게 붙을 것이므로 양 영안으로 캐스팅해야 입질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너무 큰 루어는 피하고, 기상에 따라 입질이 약할 수 있으므로 라이트급의 감도 좋은 로드를 사용하기 바란다.

 

 ▲운정수로, 삽교대교에서 효과를 봤던 루어. 밑걸림만 없다면 다양한 루어에 입질이 들어왔다.

 

■포인트

 

①운정수로 우안  운정수로 중상류에 큰 양수장이 있다. 양수장을 기점으로 좌안 우안 포인트로 나뉜다. 운정수로의 장점은 본류와 비교해 물흐름이 없다는 것이다. 다소 가벼운 채비를 해도 큰 영향을 받지 않는다. 수로 우안은 석축 지형을 이루고 있으며 말풀 새순들이 들어차 있어 밑걸림을 감안해서 낚시해야 한다. 본류 쪽으로 갈수록 갈대가 발달해 있다. 웜채비는 노싱커리그나 와끼리그, 하드베이트로는 소형 크랭크베이트, 인라인스피너에 효과가 좋았다. 본류 합수부는 밑걸림이 적어 다운샷리그를 써도 좋았다.
②운정수로 좌안  수로 우안과 달리 양수장 옆에만 석축 지형이어서 밑걸림은 없는 편이다. 크고 작은 돌들이 바닥에 깔려 있다. 양수장으로부터 하류 쪽으로 200m 정도 떨어져 있는 수문 주변이 특급 포인트다. 수문을 지나면 본류까지 갈대밭이 형성되어 있는데 산란기에 찾으면 좋을 듯했다. 다운샷리그, 노싱커리그, 러버지그, 서스펜딩미노우, 스피너베이트 모두 효과가 뛰어나다.
③삽교대교 아래 함상공원 앞  삽교호 수문부터 다리 밑까지 포인트다. 전체적으로 갈대와 돌바닥이 섞여 있다. 밑걸림이 심한 돌바닥은 노싱커리그나 네꼬·와끼리그, 서스펜딩미노우를 사용해야 밑걸림을 줄일 수 있다. 석축만 아니라면 다양한 루어를 사용해도 좋다. 교각 밑도 밑걸림이 심한 편인데 인라인스피너와 스푼에 입질이 잘 들어왔다.
④삽교대교 아래 함상공원 건너편  삽교대교의 최고 명당. 삽교방조제 도로를 타야 갈 수 있는 포인트다. 삽교방조제에 진입하면 곧이어 수문이 나오는데 제방 길로 진입하기 전 광고판과 함께 보이는 우측 좁은 길로 진입해야 한다. 굴다리를 지나면 주차공간이 있다. 석축 포인트여서 밑걸림이 많지만 그만큼 배스도 잘 낚인다. 노싱커리그, 네꼬리그 등에 효과가 좋았다.   

 

▲평택 낚시인 문광일씨가 삽교대교 밑 함상공원 건너편 포인트에서 낚은 40cm급 배스 3마리를 한꺼번에 들어 보이고 있다.

 

가는 길 운정수로부터 낚시하고 삽교대교를 찾는 게 이동거리가 짧고 찾아가기도 쉽다. 서해안고속도로 송악I.C를 빠져나와 우회전한 뒤 삽교호 방면 34번 국도를 타고 2.5km 가량 가면 아산 둔포와 당진·서산으로 갈리는 교차로. 둔포·삽교호 관광지 방면으로 진입하면 다시 34번 국도를 타게 되는데 곧이어 만나는 우측 길로 내려서면 삽교대교·운정수로 갈림길. 좌회전해서 삽교함상공원 이정표를 따라 진입하면 공원 내 횟집촌과 삽교대교에 이른다. 운정수로는 삽교대교·원정수로 갈림길에서 우회전해 큰 길을 따라 1km 가량 가면 도로 좌측으로 운정양수장이 보인다.
● 전국낚시지도 130p C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