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루플
얼지 않는 수도권 안방 배스터 - 평택 안성천
2009년 01월 5090 1895

Spot of New Field

 

얼지 않는 수도권 안방터

 

평택 안성천

 

 

KTX 교각·하수종말처리장·가물치양식장이 겨울 명당

 

 

김병재  초록물고기 회원·닉네임 미스터빅

 

 

안성천은 안성시 금광면에서 발원하여 평택시 고덕면에서 아산호 최상류로 합류되는 하천이다. 상류에 있는 고삼지, 금광지의 배스 자원이 유입되어 사철 꾸준한 조황을 보여주는 곳이다. 물흐름이 있어 한겨울에도 얼지 않는다. 여기 소개하는 통복하수종말처리장 입구, KTX 교각 주변, 가물치양식장 앞은 안성천 내에서도 겨울 조황을 보장받을 수 있는 1급 포인트다. 햇볕을 많이 받아 수온이 항상 따뜻하고 물속에 돌·바위가 많아 배스가 은신하기 좋은 지형을 갖추고 있다. 30cm급 배스가 주로 낚이지만 간혹 5짜가 출몰해 낚시인들을 놀라게 한다. 밑걸림이 잦은 것이 흠인데 이것만 극복한다면 분명히 손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난 11월 27일, 나는 초록물고기 회원인 권태왕, 박승희, 김종연씨와 함께 현장을 찾았다. 안성천 KTX 교각 아래를 찾은 권태왕씨는 스피너베이트를 사용해 30cm급 배스를 낚아냈고 인근의 샛수로에서도 비슷한 씨알이 프리지그와 지그헤드에 낚였다. 김종연씨는 샛수로에서 48cm 배스를 낚기도 했다. 특이하게도 입질 대부분이 구름 사이에서 해가 나올 때 들어왔다. 
통복하수종말처리장, 가물치양식장 주변에서도 낱마리이지만 30~35cm 씨알의 배스가 올라왔다. 석축과 본바닥이 만나는 연안 3m 부근을 노리되 햇볕을 가장 잘 받는 곳을 집중적으로 노려 캐스팅하는 게 낚시 요령이라 하겠다.

 

 

 

 

■ 통복하수종말처리장
하수종말처리장에서 따뜻한 물이 항상 흘러내려 수온이 높은 곳이다. 베이트피시가 많고 배스의 활성도도 높다. 수문 주변과 장애물이 주 포인트로서 석축 지대를 미노우나 지그스피너 등을 사용해 장애물을 가볍게 스치듯 릴링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수문 바로 아래의 호박돌 주변을 바이브레이션, 스푼, 텍사스리그, 다운샷리그 등으로 노리는 것도 좋다.

 

▲ 강 건너편에서 바라본 통복하수종말처리장. 수문에서 항상 따뜻한 물이 흘러나와 겨울에도 입질이 잘 들어온다.  

 

■ KTX 교각 주변
교각 주변 연안이 석축으로 이뤄져 있다. 교각 아래와 교각 좌우측의 수중 언덕, 교각 상류 50m 부근의 샛수로를 노리면 배스를 낚을 수 있다. 교각 좌측의 수중 언덕은 물 위로 수초가 자라 있어 찾기 쉽다. 뻘과 암반지형이 섞여 있는 곳으로 이 주변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 바란다. 소형 미노우나 1/4, 3/8온스 스피너베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샛수로는 수심이 1m 내외로 얕아 수온이 가장 빨리 오르는 곳이다. 밑걸림이 심하므로 노싱커나 텍사스리그 등으로 바닥을 꼼꼼히 더듬으면서 입질을 기다려야 한다.

 

▲ KTX 교각 밑. 다리 아래엔 밑걸림이 심하다. 장애물이 많은 만큼 배스도 많이 머물고 있는 명당.

 

▲ KTX 교각 상류의 샛수로. 연안 수초가 잘 자라 있어 다리 아래 못지 않게 입질을 자주 받을 수 있는 곳이다.

 

■ 가물치 양식장
대물 배스가 자주 출현하는 곳이다. 연안 2m까지 석축이 형성되어 있고 그 너머는 모두 뻘바닥이다. 따라서 멀리 캐스팅할 필요 없이 좌우 연안의 석축 지대를 노려야 한다.  밑걸림이 심한 편이므로 노싱커리그로 차분히 공략한다면 씨알 좋은 배스를 만날 수 있다. 권태왕씨는 작은 웜의 노싱커리그로 데드워밍을 하여 30cm급 배스를 3마리나 연거푸 낚기도 했다. 지그스피너 등으로 천천히 리트리브해도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가는 길  경부고속도로 안성I.C를 빠져나와 평택 방면 38번 국도를 타고 평택 시내로 진입한다. 둔포 방면으로 진입하면 경부선 평택역 철교를 건너면 군문교에 이르는데 이곳이 포인트 기점이다. 군문교 앞에서 우회전해서 약 5km 가면 통복교가 나오고 통복교 앞에서 좌회전하면 통복하수종말처리장에 이른다. 또 통복교를 건너 좌회전하여 신대레포츠공원을 끼고 계속 제방길로 가다보면 KTX 교각이 보인다. 가물치 양식장은 군문교를 건너자마자 오일뱅크 주유소를 끼고 우회전하여 제방길로 계속 가다 보면 유천배수펌프장이 보이는데 그 앞 석축 1km 구간이 포인트다.

 

▲ 가물치양식장 포인트. 대물 배스가 자주 출몰하는 곳이다. 사진의 유천배스펌프장부터 좌우 1km 구간이 포인트이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