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조황속보
2011년 6월 9일자 - 거제도 농어 루어낚시 대물시즌 임박
2011년 07월 3116 2015

거제도 농어 루어낚시 대물시즌 임박

서이말~외도~윤돌섬이 히트라인

 

  

 

 

거제 구조라 앞바다에 있는 서이말, 외도, 윤돌섬 일대에서 선상 루어낚시에 농어가 많이 낚이고 있습니다. 이곳은 작년 6~7월에 미터급 농어가 많이 낚여 화제가 되었던 곳으로 올해는 연안낚시 외에 선상루어낚시도 시도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 2일 루어동호회 하바루(하늘바다 그리고 루어이야기) 회원들과 외도, 윤돌섬 일대에서 선상루어낚시를 시도한 결과 평균 사이즈 60cm급을 오후에 마릿수로 낚았습니다. 그러나 기대한 미터급 농어는 낚을 수 없었는데, 구조라 대구낚시 구봉진 사장은 “큰 멸치들이 들어오지 않아 아직 미터급 농어는 연안으로 들어오지 않은 것 같다. 6월 말경에는 큰 멸치와 함께 대형 농어가 출현할 것이며 장마를 전후로 피크를 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제도 농어루어낚시의 기본 요령은 한 가지 루어에 집착하지 말고 포인트에 맞춰 다양한 루어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깊은 곳에선 빨리 가라앉는 바이브레이션 루어로 노리며 얕은 곳에선 120~140mm 플로팅 미노우로 공략합니다. 작은 루어보다는 큰 루어에 반응이 빨랐으며 농어가 루어를 바로 덮치지 않을 경우에는 트위칭이나 저킹 같은 액션으로 루어의 움직임에 변화를 주면 히트 확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루어는 목줄과 직결하지 말고 스냅도래를 달아주면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거제 구조라 대구낚시 011-501-5043

※자세한 내용은 6월 15일 발간되는 낚시춘추 7월호에 소개됩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