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바다
5월의 명방파제-경치 좋고 조황 뛰어난 은점방파제 해양대학교방파제
2012년 05월 8954 2824

5월의 명방파제

 

경치 좋고 조황 뛰어난

 

은점방파제 해양대학교방파제

 

I 박경식 프리라이터 I

 

 

남해 은점방파제

위치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길이 : 큰 방파제 약 110m, 작은 방파제 약 70m

 

어촌체험마을로 유명한 은점마을에 있는 방파제다. 방파제가 깨끗하게 정비돼 있어 낚시하기 편하다. 바닥이 몽돌로 이루어져 여밭에 사는 큰 고기는 드물지만 볼락, 우럭, 감성돔, 망상어 같은 어종들을 두루 낚을 수 있다.
무엇보다 이곳은 갯벌체험 같은 각종 체험 이벤트가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 장소로 그만이다. 아빠는 낚시를, 가족들은 체험코스를 할 수 있으므로 여름~가을 시즌에 한번쯤 찾을 만한 장소다.
11~12월에는 볼락루어낚시 조황이 두드러진다. 포인트는 큰 방파제 외항 전역. 테트라포드 가까이에 붙어 있는 볼락을 지그헤드 채비나 민장대로 공략한다.
작은 방파제에서는 테트라포드 위에 올라 오른쪽의 몽돌밭 방향으로 채비를 최대한 멀리 던져 끌어주면 볼락 입질을 받을 수 있다.

▒가는 길  남해고속도로 사천IC로 나와 삼천포-창선대교를 건너 창선도에 진입한다. 창선대교를 지나 만나는 지족삼거리에서 좌측 도로를 타고 9km 정도 이동하면 물건마을을 지나 은점마을에 도착한다.

 

 

 

 

 

 

 

 

부산 해양대학교방파제

위치 : 부산시 영도구 영선동
길이 : 약 700m

 

육지나 마찬가지인 섬 조도에 자리한 부산해양대학교 측벽을 따라 이어진 테트라포드를 해양대학교 방파제라고 부른다. 내만에 있는 듯하지만 약간만 멀리 나가도 본류대 영향을 받을 정도로 조류 소통이 뛰어나다. 덕분에 시즌마다 다양한 어종이 교대로 올라오는 곳이다. 이곳을 잘 아는 동네낚시꾼들에게는 오래 전부터 특급 포인트로 각광받아 왔다.
해양대학교 정문을 통과해야 진입하는데 워낙 많은 낚시인이 찾다 보니 제재하는 경우는 거의 없어 개방된 것이나 마찬가지다. 다만 높은 측벽을 올라가야 하므로 포인트 진입 때 안전에 주의해야 한다.
해양대 방파제는 벵에돔 포인트로 유명세를 떨쳤으나 최근 진행되고 있는 국제여객터미널 부지의 매립, 하리방파제 입구 매립공사 등으로 인해 점점 포인트 여건은 나빠지고 있다. 육지를 바라보는 포인트는 거의 낚시가 어려울 전망이며 그래서 포인트는 주로 먼 바다를 바라보는 조도 방파제 방향을 향해 있다.
여름에는 벵에돔을 노리는 꾼들이 많다. 민장대로도 잘 낚일 정도로 테트라포드 가까이까지 벵에돔이 붙으며 미끼는 빵가루나 파래새우가 잘 먹힌다. 중들물에서 초썰물 사이에 활성도가 가장 높다.
가을에는 감성돔이 낚이며 늦여름 밤에는 갈치와 전갱이, 무늬오징어낚시도 잘된다. 겨울에는 학공치가 찾아와 잊을 수 없는 입맛을 전해준다. 이외에도 원투낚시에 보리멸, 도다리, 쥐노래미가 낚인다.
주요 포인트는 하리방파제를 바라보는 방향부터 조도 안쪽까지 거의 전역이라고 할 수 있다. 그중에서도 테트라포드가 깨져 유실된 곳을 찾으면 더 확실한 조과를 보장받는다.

▒가는 길  부산 남포동이나 중앙동 방면에서 부산대교, 혹은 영도대교를 건너 영성동이나 봉래동에서 태종대 방면으로 좌회전해 계속 직진한다. 영도구청을 지나 계속 가면 왼쪽에 한국해양대학교가 보인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