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유망낚시터-1월 경남 부산 삼락수로
2014년 01월 5322 4417

내 고장 유망낚시터

 

 

1월 경남

 

 

부산 삼락수로

 

 

김종호 부산 일등대한낚시 대표

 

 

삼락수로는 부산시 사상구 삼락동 강변에 있는 낙동강의 샛수로다. 삼락공원 안에 있다고 해서 흔히 ‘삼락수로’로 불리는데, 주변 낙동강이 대부분 낚시금지구역으로 묶여 있지만 소개하는 구간에서는 자유롭게 낚시할 수 있다.
사철 낚시가 가능한 삼락수로의 연중 피크시즌은 산란기를 앞둔 2월 말부터 3월까지다. 이때는 씨알과 마릿수 모두 최고의 피크를 맞는다. 겨울에 접어든 12월 현재도 붕어가 잘 낚이고 있다. 얼음만 얼지 않으면 겨우내 붕어를 만날 수 있는 곳으로 4짜 붕어까지 종종 배출하는 곳이다. 지금부터 산란철까지는 지렁이가 주 미끼인데 간혹 글루텐에도 입질하지만 동절기엔 확실히 지렁이에 씨알이 굵게 올라온다.

 

 

 

 

▲고속도로 밑을 바로 지난 삼락수로 하류권에 자리를 잡은 낚시인.

 

 

12월 초까지도 35cm 포함 마릿수 조과 배출

 

낙동강의 지류지만 삼락수로의 수질은 비교적 양호한 편이다. 부산시내와 가까워 음식을 배달시켜 먹을 수도 있다. 시내와 가까워 음식을 시켜 먹을 수도 있다. 가장 입질이 활발한 시간은 이른 오전과 해 지기 직전이다. 지난 12월 초에 이곳을 찾았던 부산 낚시인이 8치부터 최대 35cm에 이르는 붕어를 30마리가량 낚았다. 해 지기 직전과 동트기 직전에 집중적인 입질을 받았다고 한다.
겨울에는 고속도로 밑을 지난 하류권의 조황이 뛰어나다. 둠벙도 몇 곳 있어 수로낚시가 안 될 땐 둠벙을 노려볼만하다는 게 단골 낚시인들의 얘기다. 한편 최근 삼락수로에 낚시인들이 자주 찾으면서 쓰레기가 많이 발생하자 부산시에서 낚시를 금지시킨다는 소문도 나돌고 있다. 항상 쓰레기는 말끔히 수거해 챙겨 나와야겠다. 

가는 길  부산서부시외버스터미널을 지나 장유·진례 방향으로 500m가량 가면 산업도로를 만난다. 하단 방면으로 좌회전, 300m 가다보면 강둑 밑으로 들어는 길이 우측에 나온다. 진입 후 바로 우회전하면 굴다리를 통과한다. 약 100m 직진하면 다리가 나오고 다리를 건너면 생태계공원이다. 좌회전해 수로 하류권으로 낚시가 가능하다(상류 쪽은 낚시금지구역).
▒ 조황문의  부산 초량동 1등대한낚시 051-467-3355.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