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6월 내고장 유망 낚시터 - 안성 고지지 6천평 소류지, 바닥새우·떡밥에 7~9치 입질
2014년 06월 4683 4804

 

내고장 유망 낚시터
6월 경기·강원

 

 

안성 고지지

 
6천평 소류지, 바닥새우·떡밥에 7~9치 입질 

 

임승우 서찬수의 세월낚시 용인점 대표

 

▲바닥 미끼에 7~9치 붕어가 잘 낚이는 안성 고지지.

 

▲지난 5월 4일 촬영한 안성 고지지 조황.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고지리에 있는 6천평 소류지인데 시골지, 구지지라고도 불린다. 저수지와 가까운 안성·천안 낚시인들이 조용히 찾아 손맛을 채우는 곳이다. 수심은 1~1.5m로 고른 편이며 저수지 연안 전역으로 고르게 수초가 형성되어 있다. 외래어종은 없으며  토종붕어 외에 떡붕어와 가물치, 미꾸라지 등이 서식하고 있다. 
봄과 가을에 마릿수가 좋으며 여름에는 전역에 마름수초가 뒤덮여 낚시가 힘들지만 수초작업을 하면 낚시를 할 수 있다. 떡밥을 사용하면 잔 씨알의 토종붕어와 떡붕어가 마릿수로 낚이며 자생 새우와 참붕어를 쓰면 굵은 씨알이 낚인다. 새우와 참붕어는 미끼로 쓸 만큼 충분히 채집된다. 생미끼엔 간혹 가물치도 낚인다.

 

상류 후미진 곳과 버드나무 앞이 포인트

 

딱히 어디가 좋다 할 수 없을 정도로 전역의 조황이 고른 편이지만 상류 좌안 후미진 곳과 우안 버드나무가 가장 낫다. 지난 5월 4일 저수지를 찾았을 때는 상류 좌안 포인트에 앉은 낚시인이 새우·참붕어 미끼를 사용해 7~9치 붕어 10여 수와 가물치를 낚아놓고 있었다. 밤새 집중력을 갖고 낚시하면 이 정도 조황은 늘 가능한 게 고지지의 매력이다. 지금은 농번기이기로 주차 문제로 지역 주민들과 마찰이 안 생기도록 주의하기 바라며 쓰레기는 꼭 되가져가기를 부탁드린다. 

 

■ 가는 길  영동고속도로 용인IC를 빠져나와 우회전해서 용인 시내를 거치면 용인터미널을 지나 도로 우측에 45번 국도 고가 진입로가 나온다. 10분 정도 가면 송전지 입구인 장서교차로에 이르고 안성·고삼 방면으로 좌회전하여 82번 도로를 타고 약 16km 가면 신기교차로다. 우회전해 성환 방면으로 빠져나와 4.2km 전방의 진촌교를 지나면 곧이어 세방엔지니어링공장이 도로 좌측에 보인다. 공장을 지나자마자 보이는 좌측 길로 비보호 좌회전해서 길이 막히는 곳까지 간 뒤 좌회전해서 다시 축사를 끼고 우회전하면 제방에 이른다. 내비게이션(아이나비 기준)에 고지지를 입력하면 바로 안내 받을 수 있다.
■ 조황문의  031-336-278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