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100퍼센트 토종붕어터 - 경상남도
2014년 07월 4754 4884

 

100퍼센트 토종붕어터

 

 

경상남도

 

서찬수 창원 세월낚시 대표

 

 


남해 남치지

 

남해군 고현면 남치리에 있는 2만4천평 규모의 계곡지다. 마릿수가 좋은 곳으로 미끼는 새우가 잘 먹히며 붕어의 씨알은 6~7치가 주종에 월척도 종종 올라온다. 붕어 외에 잉어, 장어가 많이 낚인다. 봄에는 상류, 여름에는 중류, 비가 온 후에는 새물 유입구 쪽의 조황이 좋은 편이다. 만수엔 포인트가 적지만 배수기에는 40명쯤 낚시할 수 있다.


■가는 길  남해고속도로 진교요금소를 나와 1002번 국도를 타고 남해대교를 건너 약 4km 정도 가면 고현면소재지에 닿는다. 소재지 끝에 있는 농협하나로마트를 지나 대사천을 오른쪽에 끼고 좌회전하여 1.5km 올라가면 남치지 제방에 닿는다.

 


진주 월령지

 

진주시 진성면 온수리에 있는 8천평 계곡지다. 역시 새우에 붕어 입질이 활발한 곳이다. 새우에 7~8치가 주종이며 간혹 참붕어에 굵은 씨알이 올라온다. 전형적인 갓낚시터로 무조건 얕은 연안을 노려야 한다. 주요 포인트는 상류와 제방이며, 중류 연안은 직벽이라 앉을 자리가 없다. 골이 깊어 휴대폰 통화가 잘 안 된다.

■가는 길  남해고속도로 진성요금소를 나와 진주 방면으로 직진하다가 진주컨트리클럽골프장 안내판을 따라 왼쪽 길로 내려간다. 진성역을 지나 1km쯤 가면 아스팔트길 오르막이 시작되는데, 그 왼쪽으로 시멘트 포장길이 나 있고 곧 월령지 제방이 보인다. 

 


함안 가연지

 

함안군 칠북면 가연리에 있는 2만평 규모의 계곡지다. 물이 맑은 탓에 큰 비가 와 물색이 다소 탁해질 때 낚시가 잘 된다. 포인트는 제방과 상류권인데 유독 제방권의 조황이 뛰어나다. 밤낚시는 잘 안 되고 해가 뜬 후인 7~8시에 월척과 중치급 붕어의 입질이 잘 붙는다. 상류권은 초저녁에 잠깐 입질이 붙고 밤에는 별다른 입질을 보기 어려운 게 특징이다. 

 
■가는 길  칠서요금소를 나와 칠북면 방면으로 좌회전, 2.9km 가다가 칠원 방면으로 우회전한다. 계속 직진해 1.7km를 가면 고속도로 밑을 지나 민가를 지나게 되고 밀집한 대형 창고가 있는 막다른 작은 삼거리에 닿는다. 여기서 좌회전해 가연천을 따라 450m 가다가 다리를 건넌 후 20m 가다가 우회전, 큰 길로만 800m 계속 가면 가연지 우안이다. 

 


함안 달전지

 

함안군 칠원면 유원리에 있는 5천평 계곡지다. 최근 꾸준한 마릿수 조과가 나오고 있다. 주력 미끼는 새우. 주요 포인트는 제방과 상류로 올라가는 도로변 연안이다. 건너편 상류는 수초가 무성해 낚시 불가능. 제방은 전역에서 낚시가 가능한데 수심이 깊어 2m권에 미끼를 붙여주는 갓낚시가 유리하다. 6월 중순 현재 상류는 물이 빠져 포인트로의 접근이 어려운 상황이다. 밤낚시도 잘되지만 굵은 씨알은 아침에 잘 낚인다.  

 
■가는 길  중부내륙고속도로 칠서요금소를 나와 우회전해 칠원으로 간다. 칠원면소재지 중심의 사거리에서 오른쪽 유원 방면으로 2.5km 가서 고속도로 굴다리를 지나 200m 간 후 유원초교 앞에서 좌회전, 3.5km 가면 달전마을이 나오며 마을 뒤에 저수지 제방이 보인다.

 

▲마릿수 조과가 뛰어난 함안 달전지. 도로 밑도 좋은 포인트다.

 

■조황문의 서찬수 창원 세월낚시 010-3865-7271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