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8월 내고장 유망낚시터 - 함안 운곡지 수위가 50% 넘게 줄었을 때가 찬스
2014년 08월 3541 4991

 

내 고장 유망낚시터

8월 경남

 


함안 운곡지

 

수위가 50% 넘게 줄었을 때가 찬스

 

김종호 부산 1등대한낚시

 

▲ 필자가 지난 5월 초 만수 때 최상류 골자리에서 낚은 42cm 붕어.

 

▲ 5만평 규모인 운곡지는 수위가 50%로 낮아진 상황에서 많은 포인트가 드러난다. 사진은 지난 5월 초 만수 때 촬영한 것이다.

 

경남지방은 대부분의 저수지가 가뭄으로 수위가 많이 내려간 상황이다. 그래서 마땅히 갈 곳도 없고 조황이 좋은 곳도 찾기 어렵다. 몇몇 저수지에서 붕어 소식이 간간이 들리기는 하나 대부분 낱마리이며 그마저도 들쑥날쑥하다. 
소개하는 운곡지는 경남 함안군 칠원면 운곡리에 있으며 5만평 규모의 중형 계곡지다. 이곳은 만수 때는 낚시 자리가 많지 않고 수위가 내려갔을 때 낚시 자리가 많이 생기며 굵은 붕어를 배출하는 곳이다. 사진은 5월 초 만수 때의 모습으로 당시 최상류 골자리를 찾았던 필자는 42cm 붕어를 낚았다. 현재는 수위가 50% 수준으로 줄어든 상태다. 

 

새벽 3시 이후에 대물 입질 잘 들어와

 

운곡지는 붕어의 힘이 좋고 수질 또한 최상급인 곳이다. 4~5년부터 배스가 유입돼 배스터로 변한 곳이지만 배스 유입 전에도 4짜 후반급 붕어가 자주 출몰했던 곳이다. 배스터로 변한 지금은 언제 대물 입질이 들어올지 몰라 긴장해야 하며 특히 새벽 3시부터 동이 터 올 무렵에 굵은 붕어가 잘 낚인다.
요즘처럼 수위가 내려간 상태에서는 제방 우측 산 밑 일대의 대부분 구간에서 낚시가 잘 되는데 큰 비가 와 만수가 되면 다시 최상류를 노려보는 게 좋다. 씨알은 걸었다 하면 최하 35cm 이상이며 5짜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미끼는 옥수수, 떡밥, 지렁이가 모두 잘 먹힌다. 큰 비가 와 수위가 약간이라도 올라가는 타이밍에 맞춰 찾는다면 좋은 조황을 거둘 수 있을 것이다. 

 

■ 가는 길  길 중부내륙고속도로 칠서IC를 나와 칠원면소재지까지 간다. 칠원사거리에서 왼쪽 운곡 방면 길로 3km 가면 운곡삼거리. 그곳에서 정면으로 운곡지의 큰 제방이 보일 것이다. 직진하면 운곡지 왼쪽 연안으로 도로가 이어진다.
■조황문의   부산 1등대한낚시 051-467-3355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