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유망낚시터 11월 경남 - 거제 옥산소류지 상류 갈대밭이 명당, 4칸 대 이상 유리
2014년 11월 4491 5233

 

내 고장 유망낚시터
11월 경남

 

 

 

거제 옥산소류지

 

 

상류 갈대밭이 명당, 4칸 대 이상 유리

 

 

김종호 부산 1등대한낚시·썬라인 필드스탭

 

 

거제시 거제면 옥산리에 있는 옥산소류지는 3천평 계곡지인데 물이 맑고 굵은 붕어가 많은 곳으로 알려진 곳이다. 초봄에는 4짜까지 배출하며 6치부터 월척까지 다양한 씨알의 붕어가 낚인다.
옥산소류지는 지난 3년간 저수지 상류 도로변의 터널공사로 인해 흙탕물이 발생하면서 낚시가 불가능했다. 그러다가 작년 가을에 공사가 끝나며 물이 맑아지자 낚시가 재개됐다. 한동안 낚시를 못했던 만큼 붕어 자원은 고스란히 보존돼 있다.
옥산소류지의 포인트는 크게 세 군데다. 제방에서 봤을 때 좌우측 골과 정면 상류의 갈대밭이다. 개인적으로는 갈대밭을 가장 좋아한다. 그런데 이곳을 노리려면 4칸 이상의 긴 대가 필요하다. 갈대밭이 폭넓어 짧은 대로는 포인트 공략이 어렵기 때문이다. 또 갈대밭 앞이 약간 늪지여서 장화를 신고 진입하는 게 유리하다.

 

제방에 주차하고 진입하는 게 좋아

옥산소류지의 대물 입질 확률이 높은 시간은 새벽이다. 새벽 3시부터 일출 무렵 사이에 월척 확률이 높으므로 초저녁에 입질이 없다면 잠시 눈을 붙였다가 일어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잘 먹히는 미끼는 새우와 옥수수다. 동사리(구구리)가 살고 있어 하절기에는 다소 성가시지만 수온이 내려가면 동사리 성화는 줄어든다. 따라서 새우와 옥수수를 모두 준비했다가 상황에 맞춰 골라 쓰면 되겠다.
한편 옥산소류지의 상류에는 ‘거제사랑의집’이라는 요양원이 있는데 이곳에서 낚시인의 출입을 막는 경우가 많다. 낚시인들의 차량이 주차공간을 차지해버린다는 이유에서다. 따라서 옥산소류지를 찾는다면 제방으로 진입해 각 포인트로 진입하는 걸 권한다. 좌우안으로 길이 모두 나 있어 이동이 가능하다. 얼음만 얼지 않으면 겨울에도 낚시가 가능하다. 

 

■ 가는 길  부산에서 갈 경우 거가대교를 건너 거제시를 지난 뒤 사곡리에서 거제면사무소 방면 이정표를 보고 계속 간다. 언덕 위 갈림길에서 학동·해금강 방면으로 좌회전, 450m 정도 내려가면 우측으로 거제사랑의집 입구를 지난다. 약 300m 정도 내려가면 우측 투명 방음벽이 끝날 때쯤 나오는 우측 길로 빠지면 제방으로 진입할 수 있다.    
■ 조황 문의  부산 1등대한낚시 051-467-3355


 

▲ 옥산소류지 상류 포인트. 갈대밭은 사진의 우측에 있다.

▲ 옥산소류지에서 올라온 붕어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