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유망낚시터 12월 경북-군위 산호지 배스 유입 후 대물 급증, 최근 39cm 낚여
2014년 12월 5913 5281

내 고장 유망낚시터

12월 경북

 

 


군위 산호지

 

 

배스 유입 후 대물 급증, 최근 39cm 낚여

 

 

 

백진수  김천 해수조우회 회원

 

 

산호지는 경북 군위군 소보면 산법리에 있는 3만평 규모의 계곡지다. 원래 이곳은 월척이 드물고 커야 8~9치가 잘 낚이는 곳이었으나 작년부터 배스가 유입된 후 월척 출현이 잦아졌다. 올해 우리 낚시회 회원들이 출조해 35cm가 넘는 씨알들을 많이 낚았는데 나 역시 지난 10월 중순경 출조해 39cm를 낚았다. 이 추세대로라면 내년에는 4짜 붕어도 자주 낚일 것으로 기대된다.

 

▲ 산호지 우안 상류 포인트. 수초와 수몰나무가 뒤엉켜 있어 붕어들의 좋은 은신처가 되어주고 있다. 

▲ 필자가 10월 중순 산호지 상류에서 낚은 39cm 붕어.

 

만수 때는 상류권 조황이 앞서

산호지는 물이 빠졌을 때는 제방을 비롯한 하류권에 많은 포인트가 드러난다. 그러나 지금 같은 만수 상황이라면 상류를 찾는 게 낫다. 상류 포인트는 크게 좌안과 우안 포인트로 나뉘는데 대체로 좌안의 조황이 앞선다. 우안은 수심이 완만한 반면 좌안은 서서히 깊어지는 형태여서 붕어들의 시간대별 이동이 활발한 것으로 보인다. 우측에도 다른 곳보다 수심이 깊게 유지되는 골자리들이 있는데 이런 자리를 찾아 찌를 세우는 게 유리하다. 상류권 수심은 1~1.5m.
미끼는 새우와 옥수수가 잘 먹힌다. 아직 배스 성화가 심하지 않아 새우에도 붕어 입질이 활발한 편이다. 낚싯대는 4칸 이상의 긴 대가 유리하다. 수초가 듬성듬성 자라있어 다양한 거리를 노리는 것이 유리하다.   

 

■ 가는 길 중앙고속도로 군위IC를 나와 소보, 군위농공단지 방면으로 간다. 군위농공단지를 지나면 나오는 삼거리에서 소보 방면으로 좌회전해 5km 정도 달리면 도로 우측에 산호지가 나온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