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Home> 호황낚시터 > 루플
6월 유망터-포항권 하드록피싱 명소 12선
2015년 06월 9214 8716

6월 유망터

 

 

포항권 하드록피싱 명소 12

 

 

송라면 방석방파제~구룡포읍 석병2리방파제

 

김진현 기자 kjh@darakwon.co.kr

 

영덕·포항·울산 등 동해남부권의 하드록피싱이 나날이 인기가 올라가고 있다. 하드록피싱 포인트는 예전에 농어, 볼락, 무늬오징어 포인트로 유명한 곳들이 대부분이다. 단, 다른 곳에 비해 수심이 깊고 조류 소통이 좋으며 암초와 해초가 많은 바닥 지형이 복잡한 곳에서 더 큰 록피시가 낚인다.
낚시방법은 대부분 비슷하다. 방파제 초입의 갯바위나 방파제 외항에서, 밑걸림이 덜 생기는 텍사스리그나 캐롤라이나리그 등을 사용해 멀리 캐스팅한 후 바닥을 노리면 된다. 내항에서는 거의 낚이지 않으며, 방파제보다 갯바위에서 잘 낚이는 경우가 많다. 가끔 농어루어를 하다가 큰 황점볼락이 걸려들기도 한다. 농어와 황점볼락은 포인트가 겹치므로 하드록피싱 장비와 농어루어장비를 함께 가져가서 낚시하면 좋다. 

송라면 방석방파제 4짜 황점볼락이 방파제 외항에서 잘 낚인다. 수심은 5m 내외이며 조류가 잘 흐르고 해초가 무성하게 자라는 것이 특징이다. 주변 갯바위에서는 농어가 잘 낚이는데, 농어와 하드록피싱을 병행하면 좋은 조과를 거둘 수 있는 곳.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화진리.

 

 

송라면 조사리방파제 방파제 외항 그리고 이어진 갯바위가 모두 하드록피싱 포인트다. 대형 쥐노래미와 우럭이 잘 낚이고 4짜 황점볼락도 높은 확률로 낚을 수 있다. 방파제가 구부러진 구간과 방파제 초입 구간이 1급 포인트. 수심 5~6m의 다소 깊은 지점을 노린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송라면 조사리.

 

청하면 방어리 갯바위 유명한 농어 포인트로 하얀고래펜션 아래의 갯바위가 주요 포인트다. 수심이 가까운 곳은 4m 내외이며 멀리 노리면 6~7m 나오는데 최대한 멀리 노리는 것이 좋다. 해초가 많이 자라 있는 곳이므로 밑걸림에 주의한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방어리.

 

청하면 이가리방파제 청하면 월포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한 방파제로 방파제의 규모가 크고 주변에 암초가 많아 하드록피싱 포인트로 인기 있다. 볼락과 농어도 잘 낚인다. 큰 방파제 외항과 이어진 갯바위를 주로 노리며 암반을 중심으로 천천히 탐색하며 낚시한다. 수심은 6~7m.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이가리.

 

청하면 청진3리방파제 청진1리, 2리, 3리는 월포해수욕장에서 남쪽으로 이어져 있는데, 마을마다 방파제가 있지만 청진3리의 방파제가 가장 좋다. 특히 방파제 외항 콧부리가 명당으로 대형 록피시를 낚을 수 있다. 수심은 4~5m로 깊지 않으며 조류 소통은 원활한 편이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청하면 청진리.

흥해읍 오도2리방파제와 갯바위 - 마을 내에 있는 방파제 외항으로 갯바위가 아주 넓게 형성되어 있는데 갯바위 일대가 주요 포인트다. 황점볼락과 쥐노래미가 잘 낚이며 농어도 낚인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오도리

 

흥해읍 오도해수욕장 옆 갯바위 오도해수욕장 북쪽으로 형성된 갯바위도 록피시로 유명한 포인트다. 원래는 볼락과 농어가 유명한 곳으로 5~6월에 바닥을 공략하면 큰 사이즈의 황점볼락과 쥐노래미를 낚을 수 있다. 헬기장 아래로 진입하기 편하지만 갯바위가 넓게 펼쳐져 있어 포인트를 이동하려면 많이 걸어야 한다.

 

흥해읍 칠포리큰방파제 2013년에 45.5cm 황점볼락이 낚여 화제가 되었던 곳으로 농어 포인트로 아주 유명한 곳이지만 지금은 황점볼락의 명소가 되어가고 있는 포인트다. 방파제도 좋지만, 방파제 외항으로 뻗은 갯바위가 1급 명당으로 바다를 보고 최대한 원투해서 바닥을 노리면 대형 황점볼락을 노릴 수 있다. 갯바위가 얕고 만조 때는 파도가 들이치므로 바지장화가 필수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칠포리.

 

흥해읍 용한리 북방파제 포항영일만항에 있는 대형 방파제로 대형 황점볼락과 쥐노래미가 잘 낚이는 특급 포인트로 꼽힌다. 외항 초입부터 구부러진 구간이 좋으며 방파제 콧부리 일대도 인기 있다. 출입하기 편하기 때문에 낚시인들이 많은 것이 흠이지만, 부지런히 출조하면 성과를 거둘 수 있는 곳.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용한리.

흥해읍 우목방파제 포항영일만항 남쪽에 있는 작은 방파제로 주변 매립지와 방파제에서 대형 록피시가 낚인다. 바닥 지형이 복잡해 예전부터 볼락이 잘 낚이는 곳으로 유명한데, 바닥을 노릴 때는 밑걸림에 주의해서 낚시해야 한다. 텍사스리그 등 바늘을 완전히 감출 수 있는 채비를 사용하고 바위틈을 섬세하게 공략하는 기술이 필요하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북구 흥해읍 우목리.

 

호미곶면 구만리 갯바위 농어 포인트로 너무 유명한 곳이지만 바닥에 암초와 해초가 많아 하드록피싱 포인트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다. 조류 소통이 좋고 수심이 먼 곳은 5~6m로 나오기 때문에 대형 록피시가 자주 출현한다. 쥐노래미, 우럭, 광어, 황점볼락 등 다양한 어종이 낚인다. 주소는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구만리.

 

호미곶면 강사2리 갯바위 마을 아래로 넓게 펼쳐진 갯바위가 대부분 하드록피싱 포인트다. 그중에서도 양식장 아래의 갯바위는 해초가 많이 자라 농어 포인트로 인기가 있는데, 이곳에서 황점볼락이나 쥐노래미도 잘 낚인다. 수심은 4~7m. 주소는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강사리.

 

구룡포읍 석병2리 갯바위 방파제 외항과 주변 갯바위에서 쥐노래미가 아주 잘 낚인다. 방파제 외항의 바닥은 모래밭에 수중여가 듬성하게 나와 있는 곳이라 채비를 운영하기 좋고 시원한 입질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주소는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석병리.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