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유망 낚시터 - 7월 경남 밀양 무안수로 강동교 하류에 알짜 포인트 많아
2015년 07월 6769 8857

 

내 고장 유망 낚시터
7월 경남

 

 

 

밀양 무안수로

 

 

강동교 하류에 알짜 포인트 많아

 

 

이성규 부산 긱스코리아 대표

 

 

밀양 무안수로는 낙동강의 샛수로로서 경남 밀양시 무안면을 흘러서 낙동강으로 흘러든다. 하천의 정식 명칭은 청도천이지만 무안면에서 가까워 붕어낚시인들 사이에서는 무안수로로 더 잘 알려진 곳이다. 무안수로는 낙동강에서 유입된 붕어 자원이 풍부하고 포인트 바로 옆에 차를 주차할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무안수로 중류에 있는 강동교를 기준으로 그보다 상류는 수심이 얕고 수량도 적어 크게 인기가 없고 주로 강동교 하류가 포인트로 인기가 높다. 하류 수로의 폭은 10m 정도로 좁지만 수초와 수몰나무 등이 잘 어울려 있어 푸근한 느낌을 준다.

 

▲ 무안수로에서 올라온 붕어들.

 

▲ 붕어 낚시 포인트가 많은 강동교 하류 연안. 앞에 보이는 다리가 강동교다.

 

▲ 수중 둔덕이 물 흐름을 막아 둠벙형 포인트 여건이 만들어진 강동교 하류권.

 

3~4칸 대로 수몰나무 주변 노려야  
무안수로 강동교 하류에는 수몰나무가 잠긴 수중 둔덕 지형이 본류의 물 흐름을 막아주는 포인트가 많다. 그래서 옥내림 같은 가벼운 채비를 사용하기에도 적합하다. 3~4칸의 낚싯대로 수중 둔덕 주변의 수몰나무를 노리면 입질 확률이 높다.
입질이 잦은 시간은 해 질 무렵과 아침이며 밤에는 입질이 뜸한 편이다. 미끼는 글루텐과 지렁이를 짝밥으로 쓰는 게 효과가 좋다. 붕어의 씨알은 6~8치가 가장 많고 피크 시간에는 월척도 종종 올라온다.
무안수로는 배수에 큰 영향을 받지 않는 곳이지만 최근 너무 가물어 붕어 씨알이 약간 잘아졌다고 한다. 큰 비가 내리면 본류의 굵은 붕어들이 올라붙어 한바탕 큰 손맛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조황문의  밀양 옥산낚시 010-2562-9122

 

가는 길 - 부산에서 갈 경우 남해고속도로 북창원IC를 나와 낙동강을 건너 무안면소재지 방면으로 계속 직진하면 인교사거리가 나온다. 사거리에서 우회전 후 바로 좌회전해 2km 가면 길 우측에 강동교가 보인다. 강동교를 건너자마자 좌회전해 물가로 내려가면 다리 밑에서 하류 연안으로 진입하는 길이 나 있다. 내비에 강동교(밀양시 무안면 성덕리)를 입력해도 안내가 된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