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고장 유망낚시터 12월 경기·강원 - 춘천 의암호 자갈섬낚시터 연안 삭은 수초밭에서 월척 출현 잦아
2015년 12월 4304 9174

 

내고장 유망낚시터
12월 경기·강원

 

 

 

 

춘천 의암호 자갈섬낚시터 연안

 

 

삭은 수초밭에서 월척 출현 잦아

 

 

박 일 객원기자

 

 

강원도의 붕어낚시 시즌은 다른 지방에 비해 빨리 마무리되지만 의암호는 그렇지 않아서 12월과 1월에도 물낚시를 할 수 있다. 특히 춘천시 삼천동에 있는 의암호 자갈섬낚시터 연안이 겨울낚시터로 유망하다. 의암호도 겨울엔 결빙이 되지만 소양천이 흘러와 맞닿는 춘천시 근화동, 삼천동 연안은 잘 얼지 않는 특징이 있다. 자갈섬낚시터는 좌대낚시터이긴 하지만 연안의 낚시 여건도 훌륭하다. 지난 10월 25일 자갈섬낚시터를 찾았는데 연안낚시에서 9치부터 월척까지 3~6수를 낚아놓고 있었다. 의암호는 수상좌대는 1동에 7만원 이상 받지만 연안낚시는 전역이 무료다.

 

▲ 연안을 따라 형성된 연과 부들에서 씨알 굵은 붕어가 낚이는 의암호 자갈섬낚시터.

 

▲ 의암호 자갈섬낚시터에서 낚은 월척을 보여주는 서울 낚시인 전광준씨. 

 

한겨울에도 물낚시 즐길 수 있어

수심은 1.5m 전후로 낚시하기 적당하며 연과 부들이 자라 포인트를 형성하고 있다. 날이 추워지면 삭은 수초 사이로 월척 붕어가 낚이기 때문에 이맘때 연안낚시를 즐기는 마니아들이 많다. 낚시자리는 곳곳에 있는데 낚시인이 많이 다녀가 수초 작업이 필요 없는 자리가 10자리 정도 된다. 11월에 낚이는 붕어 씨알은 턱걸이부터 허리급까지이며 간혹 4짜도 낚인다. 3.5칸 이상 긴 대를 이용해 수초 사이를 노려 다대편성을 한다. 글루텐과 지렁이 짝밥이 잘 먹히며 집중력 있게 낚시하면 꽝이 없는 곳이다. 입질도 깨끗해서 찌맞춤에 신경 쓸 필요는 없지만 낚이는 씨알이 굵으므로 채비는 튼튼하게 써야 한다. 입질시간대는 초저녁부터 자정 전후까지, 새벽 4시부터 오전 10시까지다.  

 

가는 길 -  서울춘천고속도로 강촌IC를 빠져나와 강촌 방면으로 우회전해 10km 가면 강촌유원지를 지나 강촌교를 건너게 된다. 다리를 건너 우회전해 7km 가면 팔미교차로이고 좌회전해 2.6km 가면 칠전사거리다. 춘천 방면으로 좌회전해 1.9km 전방의 갈래길에서 송암스포츠타운 방면으로 우회전, 3km 가면 도로 좌측에 자갈섬낚시터 간판과 함께 진입로가 보인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