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 고장 유망낚시터 4월-경북 예천 죽안지(중평지)
2016년 04월 3820 9539

내 고장 유망낚시터 4월

 

경북

 

 

예천 죽안지(중평지)

 

 

노승목 예천 대물낚시 대표

 

경북 예천군 유천면 죽안리에 있는 죽안지는 5만4천평 규모의 준계곡지다. 올해로 배스가 유입된 지 7년 정도 되었고 평소 월척 붕어가 잘 낚여 대물낚시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중평지 또는 육천지로도 불린다.
죽안지의 봄낚시는 3월 중순부터 활기를 띠며 4월 말까지 호황을 보인다. 올해는 3월 첫째 주말부터 입질이 터졌다. 죽안지 상류를 찾았던 현지 낚시인이 31~35cm급을 두 마리 낚았고 지난 3월 9일에는 영주에서 온 낚시인들이 월척 이상으로만 낮에 3마리를 올렸다. 영주 낚시인들은 딴 곳을 보다가 놓친 입질도 몇 차례 됐다며 아쉬워했는데 배스 유입 후 붕어의 입질이 약해진 게 죽안지의 특징이다.

 

  ▲죽안지 우안 상류의 화장실 앞. 육초가 잠겨 좋은 포인트 여건을 형성하고 있다.

  ▲죽안지에서 잘 먹히는 글루텐 떡밥.

  ▲‌지난 3월 초에 월척 붕어를 올린 낚시인.


수몰 육초 틈새 깨끗한 바닥 노려야
죽안지의 봄 포인트는 상류권이다. 그중에서도 우안 상류의 화장실 앞이 최근에 가장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곳은 지난 가을부터 자랐던 육초가 잠겨 좋은 산란장이 돼주고 있는데 지난 2월 말 내린 폭우로 70% 이상 수위가 오른 상황이다.
낚시 요령은 예민하게 찌맞춤한 채비로 수몰 육초 사이의 깔끔한 바닥을 노리는 것이다. 수몰 육초대의 수심은 60~70cm에 불과해 약간만 제거 작업을 하면 쉽게 포인트를 만들 수 있다. 낚싯대는 2.4칸부터 4칸까지 준비하면 무난하게 포인트를 공략할 수 있다. 미끼는 글루텐이 가장 잘 먹힌다. 
조황문의 예천 대물낚시 054-655-2782

 

가늘길 중앙고속도로 예천나들목을 나와 예천읍을 거쳐 용문면소재지까지 간다. 예천읍에서 용문사 방면 용문경천로(928번 지방도)를 타고 용문면소재지에 진입하면 곧이어 도로 우측에 상금2리 경로당이 보이는 삼거리. 좌회전해 상금교를 건너 5.5km 가면 도로 좌측에 손기 버스정류장이 보이는 삼거리가 나온다. 우회전해 1km 가면 도로 좌측에 죽안지 제방이 보인다. 내비에 ‘중평보건진료소’를 입력하면 제방 밑 삼거리에 도착한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