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호황낚시터 > 민물
내고장 6월 유망낚시터-경남 창원 중앙천 무신교
2016년 06월 4185 9820

내고장 6월 유망낚시터

 

경남

 

 

창원 중앙천 무신교

 

 

김재정 창원 네이버카페 붕어바닥낚시연구회 매니저

 

경남 창원시 의창구 동읍소재지 옆을 흐르는 중앙천(동판수로)에서 월척 붕어가 잘 낚이고 있다. 중앙천은 구룡산과 정병산 줄기가 마주치는 산골짜기에서 발원해 창원 시내를 관통하는 지방2급 하천으로서 최종적으로는 동판지로 물줄기가 이어진다.
5월 초 현재 호황을 보이는 구간은 용잠리의 용잠교에서 하류 무신교 사이 약 1km 구간이다. 중앙천에는 붕어, 잉어, 배스 등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으나 한때 동읍 일대 생활하수가 유입돼 낚시인들이 기피하던 곳이다. 그러나 동읍에 생활하수처리 직관로 연결 공사가 끝난 후 수질이 좋아졌고 현재는 많은 낚시인들이 찾고 있다.

 

  ▲중앙천 무신교 부근 수로 전경.

  ▲중앙천에서 올린 월척을 보여주는 필자.

  중앙천에서 낚인 붕어들. 35cm 이상의 허리급도 잘 낚인다.

 

 

허리급 월척 잘 낚이는 근교 낚시터 
올해는 초봄부터 조황이 뛰어나다. 월척의 경우 턱걸이를 훌쩍 넘는 37~38cm급이 많이 올라와 그동안 중앙천을 찾지 않던 낚시인들까지 몰려들었다. 중앙천 붕어는 얕은 수심인데도 힘이 좋기로 유명하다. 38cm 월척을 걸고 60~70cm급 잉어로 착각하는 낚시인이 있을 정도다. 미끼는 글루텐떡밥이 잘 먹힌다. 
5월 초 현재 중앙천의 수심은 0.8~1.4m. 5월 중순 농번기에는 수위가 약간 줄어들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천은 제방길에 주차하기 편해 접근성도 좋은 편이다. 무신교 하류부터 동판저수지까지는 낚시금지구간이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가는길 남해고속도로 동창원톨게이트를 나와 창원 방면으로 좌회전, 창원/통영 방면으로 800m가량 가면 자여사거리에 닿는다. 우회전해 400m 가다가 하천 옆 도로를 만나면 좌회전 후 바로 우회전, 500m 가면 무신교에 닿는다. 내비에 무신교를 입력해도 된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