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낚시기법 > 바다
내 차로 가는 섬 바캉스 - 바캉스낚시 테크닉 강좌 4 루어낚시
2016년 08월 2588 10036

내 차로 가는 섬 바캉스

 

바캉스낚시 테크닉 강좌

 

 

4 루어낚시

 

 

섬 캠핑낚시의 메인 어종을 꼽는다면 남해에선 벵에돔, 고등어, 전갱이, 서해에선 쥐노래미, 우럭, 광어가 될 것이다. 그중 벵에돔은 찌낚시로만 낚을 수 있으나 나머지 어종들은 모두 루어낚시에 가장 잘 낚인다. 특히 서해와 남해에서 모두 잘 낚이는 농어도 찌낚시보다 루어낚시를 해야 쉽게 낚을 수 있으므로 루어낚시는 캠핑낚시의 메인 테마라 할 수 있다.
그밖에 볼락, 양태도 루어낚시의 주요 대상어가 된다. 루어를 쓰면 생미끼를 쓸 때보다 씨알이 더 굵게 낚이는 것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포인트 제약 없이 수시로 이동할 수 있다는 루어낚시의 특성이 캠핑낚시와 잘 어울린다.

 

 

장비의 선택
바다루어용 낚싯대는 8피트 이상으로 민물루어용보다 긴 게 유리하다. 낚싯대가 길면 채비를 멀리 던지고 고기를 다루기 편하기 때문이다. 액션은 미디엄라이트나 미디엄이 좋다. 릴은 가벼운 2000번 스피닝릴이 적당하다. 여기에 1.2~1.5호 PE라인을 감고 PE라인 끝에 카본사 3호 쇼크리더를 연결하면 된다.      

 

루어의 선택
●지그헤드와 웜-지그헤드는 무게가 매우 다양하지만 8분의 3온스와 2분의 1온스 두 가지만 준비하면 낚시를 즐기는 데 큰 문제가 없다. 가벼운 8분의 3온스는 멀리 던져도 수심이 2~3m로 얕은 포인트에서, 무거운 2분의 1온스는 수심이 7m 이상 깊은 직벽 또는 조류가 강하게 흐르는 상황에서 쓰면 된다. 웜은 3인치 정도의 그럽이 무난하다. 색상은 흰색, 검정, 빨강(또는 주황이나 핑크) 세 가지가 기본인데 빨강은 어떤 상황에서나 무난하게 입질이 들어오며, 흰색은 물색이 맑은 날, 검정색은 흐린 날 강한 어필 효과를 발휘한다. 
●스푼과 미노우-지그헤드 채비가 주로 바닥층의 우럭과 광어를 공략하는 용도라면 스푼과 미노우는 농어나 삼치처럼 중상층을 유영하는 고기를 노릴 때 유리하다. 스푼과 미노우 모두 20g 이상으로 무거운 제품이 원투에 유리하다. 스푼은 카운트다운(캐스팅 후 숫자를 세면서 루어를 바닥 직전까지 가라앉히는 조작)을 통해 웜채비처럼 바닥층을 노릴 수도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