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낚시기법 > 루플
SPECIAL EOITION_최실근 프로의 안동호 토너먼트 급소 대공개 ②
2009년 06월 750 1526

SPECIAL EOITION_최실근 프로의 안동호 토너먼트 급소 대공개 ②

 

BEST STRUCTURE 16

 

2008년에 주목한 포인트 16곳을 소개한다. 보트낚시 구간인 방장섬 하류부터 호계섬 곶부리까지다. 배나들과 잉어골은 챌린저 프로 구간이며 나머지는 모두 프로 구간이다. 사진은 5월 2일 133.38m 수위에서 촬영한 것이다. 지도는 수몰 전 항공사진을 토대로 그렸다. 만수위선과 현재 수위(최저 갈수위에 가깝다), 그리고 포인트 위치를 표시했다.

 

 

 

 

 

1 배나들 입구

 

 

2 잉어골 입구

 

 

 

3 박씨 사당 입구

 

 

 


4 도목 맞은편 직벽

 

 

 

5 박실골 맞은편

 


 

6 7 도목 집터자리 A, 도목 집터자리 B

 


 

 

8 기사동 초입

 


산세가 험한 지형이 물에 잠긴 곳으로 마사토와 암반이 뒤섞여 있는 곳. 집터나 논자리 같은 스트럭처는 없지만 수위가 높아지고 낮아지는 과정에서 마사토가 많이 씻겨나가 암반이 드러나 스트럭처를 형성하고 있다. 물 나오는 곳과 무덤구멍 같은 특이한 형태의 스트럭처도 있기 때문에 중수위엔 예상치 않은 빅배스를 낚는 경우도 있다.

공략tip

①은 연안 쪽에 폐그물이 길게 놓여 있어 갈수위에 주변을 탑워터 루어로 노리거나 가벼운 채비를 떨어뜨리면 배스가 입질한다. 바깥으로는 수몰나무가 있는 곳을 노릴 수도 있다. ②는 만수위 포인트로 육초가 끝나는 지점에 배스가 머물고 있다. 특히 가을에 골 안쪽으로 바람이 불 때 배스가 대거 몰려드는 자리다. ③은 중수위 포인트로 암반이 드러나 있다. 암반과 마사토의 경계지점, 큰 암반은 수심이 갑자기 깊어지는 브레이크 라인이 포인트가 된다. ④는 듬성듬성 자리하고 있는 고사목으로 중수위에 배스가 후퇴하는 자리. 암반 주변에서 입질이 없다면 노려본다.

 

9 계곡동 초입

 

2008년 시즌에 빅배스를 여러 마리 낚을 수 있었던 자리로 집터, 나무, 논자리 그리고 튀어나온 암반이 골고루 널려있는 자리다. 일조량이 많고 갈수위에도 적당한 수심을 유지한다. 연안에 드롭오프가 형성된 지점에 캐스팅하고 중간 중간에 나오는 고사목을 함께 노린다. 경험으로 볼 때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깊은 곳에서 배스가 올라붙는다.

공략tip

①은 마사토가 씻겨나가 드러난 암반이 있는 자리로 중수위에 지깅 포인트가 된다. ②는 만수위에 암반과 마사토의 경계지점을 노린다. 암반이 횡으로 길게 이어져 있기 때문에 입질지점이 많은 것이 장점. ③은 집터 중 최상단으로 중수위 전후에 포인트가 된다. ④는 집터 주변에 있는 느티나무와 그 옆에 자리한 동산의 나무가 있던 곳으로 다른 곳과 다르게 나무가 고스란히 남아 있다. 수위가 135m만 되어도 포인트로 활용할 수 있고 더 심한 갈수에도 그 아래에 있는 나무가 계속 포인트를 유지한다. 나무가 많기 때문에 연안으로 포인트가 길게 이어져 있다. ⑤는 집터 가운데 지점으로 갈수위에 위력을 발휘한다. 논두렁 주변의 드롭오프 지역을 노려도 좋다.

 

 

10 계곡동 중간 집터자리

 

계곡동 초입의 곶부리를 지나면 나타나는 만입부로 집터가 있던 자리다. 일조량이 많아 배스가 일찍 올라붙는다. 집터를 비롯해 집터 주변의 길과 논두렁이 스트럭처가 된다. 연안에서 멀리 떨어진 곳 아래에도 수몰나무가 많아 만수위부터 갈수위까지 꾸준히 재미를 볼 수 있다. 갈수위에도 미노우, 스피너베이트, 러버지그가 잘 먹혀 단시간에 빅배스를 노리기에 적당한 곳.

공략tip

①은 지깅 포인트로 중수위에 노릴 수 있다. 집터나 물골에 해당하는 도로 경계지점을 노린다면 수몰나무 상단부터 바닥까지 골고루 탐색해야 한다. ②는 만수위 포인트로 마을 뒷산에 해당하는 장소. 원래 나무가 있던 자리로 고사목의 뿌리가 그대로 남아 있기 때문에 육초가 무성하게 자라지는 않지만 암반이 튀어나온 곳 주변으로 마사토나 고사목 기둥의 경계지점을 노릴 수 있다. ③은 집터로 갈수위에 절반 정도 드러났지만 그 아래로 계속 집터가 이어진다. 중수위에 좋은 포인트. ④는 도로 주변에 자란 나무와 논두렁으로 인해 생긴 수중험프가 포인트. 갈수위에 노리는 자리로 스피너베이트나 미노우가 효과적이다. 포인트 구간이 넓기 때문에 연안에서 멀리 떨어져서 노려도 충분히 효과를 볼 수 있다.

 

 

 

11 절강

 

 

 

 

12 마동 초입

 

 

 

 

13 대동골 초입 우측

 

 

 

 

14 절강에서 대동 가는 코너

 

 

 

 

15 대동골

 

 

 

 

16절강(대동골 방면)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