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낚시기법 > 루플
앙증 손맛 꺽지를 낚자-전국 꺽지낚시 명당 7
2015년 06월 13562 8697

앙증 손맛 꺽지를 낚자

 

 

전국 꺽지낚시 명당 7

 

 

꺽지낚시터는 물론 잘 낚여야겠지만 접근성도 좋아야 한다.
내비게이션에 지명을 입력하면 포인트 앞까지 차를 안내하는 손맛 확실한 꺽지터들을 소개한다.

 

 

   ▲물 맑은 계곡에서 꺽지를 낚아내고 낚시인. 꺽지는 여름 피서낚시로도 제격이다. 사진은 경북 울진의 남대천.

 

청주 달천 옥화대 여울
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옥화리를 흐르는 달천 줄기다. 유명 관광지인 옥화대 앞을 흐르는 여울이 꺽지낚시 명소로 유명하다. 옥화대 건너편 연안이 모래와 자갈로 이루어져 있어 여름 캠핑터로도 인기가 높은 곳이다. 차가 물가로 내려갈 수 있어 주차 후 웨이더를 입고 포인트를 공략하면 된다. 여울 곳곳에 큰 호박돌이 박혀있어 굵은 꺽지가 자주 낚이며 쏘가리도 종종 올라온다.
■내비 입력 : 옥화대(충북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임실 사선대 여울
전북 임실군에서 발원한 섬진강의 상류에 해당하는 곳이다. 진안군 성수면 좌포리의 풍혈냉천~진안군 관촌면 관촌리의 사선대 놀이공원까지가 꺽지 포인트로 인기가 높다. 약 10km에 이르는 구간 곳곳에 보가 있는데 낚시는 주로 보 밑에서 이루어진다. 도로변 주차 여건이 좋고 여름에는 물놀이도 함께 즐길 수 있어 가족과 함께 물놀이겸 찾기에도 그만이다. 사선대 놀이공원 하류는 공원 관계자들이 진입을 막는 경우가 있어 낚시가 어렵다. 사선대 놀이공원에서 상류로 약 600m 지점에 있는 방수교 앞 여울에도 큰 호박돌들이 박혀 있으며 이곳에서도 굵은 꺽지가 잘 낚인다.
■내비 입력 : 사선대(전북 진안군 관촌면)

진안 무주수련원 여울 
전북 무주군 부남면에 있는 무주수련원 앞은 굵은 꺽지가 잘 낚이는 곳이다. 용담댐으로부터 약 13km 하류 지점으로서 수련원 앞에 크고 넓은 도로가 있다. 무주수련원 앞까지 차를 몰고 와 도로 끝까지 가서 주차한 뒤 물가로 내려가 상류로 이동하면 커다란 바위가 잠긴 여울이 나온다. 이곳은 얼핏 보면 쏘가리 포인트처럼 보이지만 쏘가리는 거의 낚이지 않고 굵은 꺽지가 주로 올라온다. 수심이 2~3m로 깊고 여울이 꺾여서 들어와 물살이 있는 곳이다보니 스피너보다는 16분의 1온스~8분의 1온스 지그헤드가 유리한 곳이다. 그 외의 여울은 여름이면 래프팅과 각종 물놀이로 시끄러워 조과가 떨어진다.
■내비 입력 : 무주수련원(전북 무주군 부남면)

 

 

 

곡성 석곡하이츠빌라 여울
전남 곡성군 석곡면을 가로질러 흐르는 보성강 줄기로서 흔히 석곡하이츠빌라 앞 여울로 불리는 곳이다. 석곡하이츠빌라 앞 여울에 큰 보가 있는데 보통은 보 아래에서 낚시를 많이 하지만 이곳은 보 위쪽에서도 꺽지 입질이 활발하다. 보 하류에는 큰 호박돌이 겹겹이 잠겨 있어 지그헤드 채비는 밑걸림이 심하다. 그래서 지그스피너처럼 무겁고 장애물 돌파력이 뛰어난 루어를 쓰면 굵은 꺽지를 낚을 확률이 높다. 하천의 양안은 수초가 밀생해 있어 접근이 어려우므로 주로 웨이더를 입고 물속을 걸어 다니며 이동해야 한다.
■내비 입력 : 석곡하이츠빌라(전남 곡성군 석곡면)

 

원주 한솔교 여울
강원도 원주시 지정면에 있는 한솔CC 입구의 섬강 줄기다. 한솔교를 기점으로 좌우측 여울이 꺽지 포인트다. 곳곳에 큰 바위가 빠져 있어 굵은 꺽지가 잘 낚이는데 바위 주변을 노리는 게 키포인트다. 상류 방향은 수심이 깊어 이동에 유의해야 하며 오크밸리CC의 사유지여서 출입을 제한할 때가 있다. 하류 1km 지점에 있는 월호교 사이의 구간에서도 꺽지가 잘 낚인다. 한솔교 좌우 연안은 야영과 물놀이를 즐기기에도 좋은 여건이다.
■내비 입력 : 한솔교(강원도 원주시 지정면)

 

영월 서강 장충약수 일대
피서지로 유명한 영월군 주천면 판운리 장충약수 일대 여울은 낚시인들에게 널리 알려진 꺽지터다. 장충약수 앞 여울은 꺽지 자원이 예전보다 줄었지만 도로를 따라 좀 더 하류로 내려가면 굵은 꺽지가 낚이는 여울이 곳곳에 자리하고 있다. 엘솔펜션 앞 호박돌 일대 그리고 엘솔펜션에서 약 4km 하류에 있는 다리(소오목2교) 아래 등이 추천할만한 꺽지 포인트다. 소오목2교 전에 만나는 마을 진입용 다리 하류는 모래밭이어서 꺽지 입질을 받기 힘들다. 이 구간은 모래밭 구간과 자갈밭 구간이 섞여 있는데 차를 타고 가며 봐도 쉽게 꺽지 포인트를 구분할 수 있다.
■내비 입력 : 장충약수(강원도 영월군 주천면)

 

영월 동강 삼옥교 여울
동강 여울 중 꺽지 씨알이 유독 굵게 낚이는 구간이다. 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동강CC 입구에 있는 삼옥교 주변이 명당으로서 가까운 거리에 호박돌이 많아 무릎 깊이만 들어가 캐스팅하면 굵은 꺽지를 만날 수 있다. 삼옥교 하류 50m 지점에 물가로 내려가는 길이 있는데차는 진입할 수 없어 입구에 주차 후 걸어 내려가야 한다. 삼옥교에서 상류 방면 600m 지점으로 이동하면 도로가 넓어지는 구간이 나오는데 이 앞에도 큰 바위가 많이 잠겨 있다.
한편 재작년부터 동강 일대 주민들이 생태보존을 위해 동강에서 낚시를 금지하는 곳이 늘었으나 삼옥교 주변은 작년부터 올해 4월까지 출조했는데 제지를 하지 않았다.  
■내비 입력 : 삼옥교(강원도 영월군 영월읍)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