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낚시기법 > 바다
보리멸 원투낚시 입문-3낚시터 동서남해 보리멸 명당 6
2015년 07월 8332 8807

보리멸 원투낚시 입문

 

3낚시터

 

 

동서남해 보리멸 명당 6

 

 

김용태 다이와 원투 필드스탭 닉네임 양반집아들

 

올해 보리멸 시즌은 6월 초부터 시작되었다. 통상 10월까지 이어진다. 7~8월 바캉스 시즌에 백사장을 찾을 때에는
피서객에게 피해를 주지 않도록 주의하는 에티켓이 필요하다.

 

양양 정암해수욕장

강원도 양양군 강현면 정암리. 양양과 속초 지역은 서울에서 거리가 가깝고 조황도 뛰어난 낚시터가 많아 겨울부터 원투낚시인들이 붐비는 곳이다. 정암해수욕장은 백사장만 펼쳐져 있어서 그런지 다른 곳에 비해 한산한 편이다. 한적하게 홀로 아니면 소수의 인원이 찾아서 즐기기에 좋다. 백사장 어디든 포인트라 할 수 있다. 캐스팅한 뒤 채비를 끌어오다 보면 30m 부근에서 몽돌밭이 나오는데 이곳에서 채비를 회수하고 다시 던지는 빠른 템포의 낚시 가 필요하다. 간간이 손바닥 크기의 광어가 함께 낚이기도 한다. 입질이 없으면 백사장으로 연결되어 있는 북쪽의 물치해수욕장 쪽으로 걸어가면서 포인트를 탐색해본다. 정암리해수욕장와 물치해수욕장 사이 구간은 약 2km다.
문의 속초 낚시왕 033-636-1333
내비게이션 주소 정암리 153-11

 

  ▲백사장에 올라온 바다의 미녀 보리멸.

  ▲호젓하게 보리멸낚시를 즐길 수 있는 양양 정암해수욕장.

  ▲풍족한 마릿수 조과가 매력인 삼척 맹방해수욕장.

  ▲서천 부사방조제. 포인트가 넓은 만큼 많은 인원이 낚시할 수 있다.

  ▲보리멸 씨알이 굵게 낚이는 거제 와현해수욕장.

 

삼척 맹방해수욕장

강원도 삼척시 근덕면 하평방리. 도로변에 있어 진입하기 쉽다. 다른 동해안의 해수욕장과 비교할 때 백사장 길이가 길다. 우측 끝 갯바위 주변은 수심이 대단히 얕다. 얕은 곳은 100m 전방까지 수심이 1m 이내인 곳도 있다. 해수욕장 우측에 있는 카라반캠핑장부터 해변 갯바위가 주 포인트로서 새벽부터 시작해서 오전 9시까지 활발한 입질을 보인다. 보리멸 외에도 20~30cm 크기의 작은 감성돔도 손님고기로 올라온다. 3~4시간 부지런히 낚시하면 100마리는 거뜬하다고 할 정도로 풍부한 마릿수 조과를 보여준다.
문의 삼척 현대낚시 033-522-1010
내비게이션 주소 하맹방리 221-20(맹방해수욕장 야영장)

 

서천 부사방조제

충남 서천시 서면 도둔리. 보령과 서천을 잇고 있는 큰 방조제다. 봄에 농어와 감성돔낚시가 끝나갈 무렵이면 보리멸낚시가 시작된다. 보리멸낚시 하면 보통 백사장에서 한다고 생각하지만 방조제에서도 많이 한다. 넓고 긴 포인트 덕에 많은 사람이 몰려도 낚시 공간 확보에 어려움이 없다. 석축에서의 낚시는 밑걸림에 늘 주의해야 한다. 바닥에 크고 작은 돌들이 있으므로 백사장처럼 채비를 바닥에 내려놓고 캐스팅하면 걸림이 발생할 수 있다. 특히 보리멸 채비는 바늘 수가 많기 때문에 밑걸림이 많다. 바늘 수는 5개 정도가 적당하다.
문의 대천해동낚시 041-931-4063
내비게이션 주소 도둔리 480-120

 

서천 춘장대해수욕장

충남 서천군 서면 도둔리. 부사방조제 남쪽에 붙어 있다. 아담한 크기의 해수욕장으로서 탐색과 낚시를 겸하면서 4시간 정도 돌아다니면 백사장 구석구석까지 모두 공략할 수 있다. 바닥은 모두 모래바닥으로 밑걸림이 없고 경사도도 완만한 편이다. 좌우측에 있는 갯바위 주변이 포인트로서 조수간만의 차가 큰 서해 특성상 100m 넘게 썰물을 따라 바다 쪽으로 전진했다가 밀물엔 물러서면서 낚시해야 한다. 입질 피크 시간대는 오전 5시부터 9시 사이다.
내비게이션 주소 도둔리 산 46-1

 

거제 와현해수욕장

경남 거제시 일운면 와현리. 남해는 보리멸 포인트가 많지만 원투낚시인이 적고 배낚시로 주로 보리멸을 낚기 때문에 자리다툼 없이 풍족한 조과를 누릴 수 있는 매력이 있다. 거제도 남동쪽엔 구조라방파제란 유명한 낚시터가 있는데 구조라 가기 직전 왼쪽에 보이는 해수욕장이 와현해수욕장이다. 우측에 있는 선착장을 제외하고 왼쪽에 보이는 여밭까지를 포인트로 생각하고 촘촘하게 탐색하면 씨알 좋은 보리멸을 마릿수로 낚을 수 있다. 이곳의 보리멸은 힘도 좋아 두세 마리 입질을 한꺼번에 받으면 손으로 쥐고 있던 손잡이대가 불쑥 들려버린다. 가을이 지나면 시즌이 마무리되는 동해, 서해와 달리 이곳은 11월까지도 보리멸이 올라오는 특징이 있다.
문의 거제 대구낚시 055-681-5779
내비게이션 주소 와현리 334-1

 

남해 두곡해수욕장

경남 남해면 남면 당항리. 월포해수욕장과 나란히 이어져 있으며 두곡해수욕장 좌안 백사장과 백사장 끝에 있는 방파제 주변에서 보리멸이 올라온다. 방파제 쪽은 여름에 피서객도 별로 없어 시즌 내내 보리멸을 낚을 수 있다. 두곡해수욕장 조황이 좋지 않을 때는 월포해수욕장을 찾아도 좋다. 월포항의 작은 방파제 주변에서 내항이나 외항 쪽으로 캐스팅하면 보리멸이 낚인다.
내비게이션 주소 당항리 535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