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조구정보
연재_이달의 구멍찌 7-HDF 카리스마 EX 원투강공
2016년 09월 715 10164

연재_이달의 구멍찌 7

 

HDF

 

 

카리스마 EX 원투강공

 

 

무거운 자중과 큰 체적으로 원투 벵에돔낚시에 최적

 

김한민 HDF 필드스탭, 여수 한일낚시 대표  

 

추천의 이유
지금의 벵에돔낚시는 공격적인 낚시라고 할 수 있다. 예전에는 잡어의 성화가 심하지 않아 어느 정도의 밑밥 품질만 이어지면 잡어 솎에서 속아내는 재미가 있었다. 그러나 잡어의 학습능력은 상상을 초월하리만큼 빨라 낚시인들의 심기를 많이 불편하게 만들고 있다. 그래서 새벽 동트기 전 잠시 갯바위 가장자리를 노릴 때를 제외하곤 잡어 때문에 벵에돔낚시가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런 상황일수록 채비를 좀 더 멀리 날리는 동시에 감도 또한 예민한 찌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 이런 상황에 적합한 구멍찌가 바로 HDF의 EX원투강공이다.

 

 

자중이 무거워 원투력이 뛰어난 카리스마 EX 원투강공 구멍찌.

 

이 찌의 특징
카리스마 EX 원투강공은 자중이 무겁다. 00는 16.7g, 0는 16.3g, G2는 16.0g, B는 15.6g이어서 초원투 캐스팅이 가능하고 찌가 커 급류대와 본류대를 직공하기에도 유리하다. 2015년 가을에 선보인 찌로서 벵에돔을 주 타깃으로 출시되었지만 가을과 초봄 여밭에서 감성돔을 노릴 때도 위력적인 전천후 찌라고 할 수 있다. 잔존부력이 약간 높은 듯하나 원투와 본류대 공략에서는 어느 정도 시인성과 조작성이 요구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다. 목줄이나 찌멈춤봉 부근에 좁쌀봉돌을 달아주면 상황에 맞춰 부력 조절이 용이해 오히려 편리하다.

실전 사용법
카리스마 EX 원투강공은 쓰기에 따라 다양한 장점을 만들어낼 수 있다. 나는 멀리 노리는 원투낚시를 구사하기 때문에 카리스마 EX 원투강공이 제격이다. 특히 급류대를 노릴 경우 초저부력찌를 사용하면 봉돌을 달 수 없어 목줄이 너무 떠올라 입질층을 벗어날 때가 많지만 카리스마 EX 원투강공은 잔존부력 만큼의 봉돌을 목줄에 달아줄 수 있어 목줄이 지나치게 떠오르는 것을 막을 수 있다. 이런 기능은 급류대를 노리며 뒷줄을 잡아주는 과정에서 매우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낸다. 아울러 전유동으로 사용할 경우 먼 거리까지 흘린 후에도 깊은 수심 공략이 유리한 게 장점이다. 원투성, 시인성, 다양한 수심층 공략 능력 등이 카리스마 EX 원투강공의 장점이다. 호수는 00, 0, G2, B 4가지.  
소비자가격 1만9천원
HDF해동조구사 051-866-5555

 

▲벵에돔낚시 전용찌로 출시한 카리스마 EX 원투강공. 00, 0, G2, B 4가지 호수가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