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값싼 재료로 만드는 고급 건강식 쭈꾸미 야채 볶음면
2010년 10월 343 1951

몸에 좋은 낚시요리 조미진미


값싼 재료로 만드는 고급 건강식


쭈꾸미 야채 볶음면

 

 

 

| 박경식 프리라이터 |

 


주꾸미는 웰빙바람을 타고 각광받기 시작한 해산물로 낙지나 문어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쫄깃한 두족류의 맛을 즐길 수 있다. 주꾸미는 생김새는 문어와 비슷하나 다리가 짧고 몸이 문어의 반밖에 안 될 정도로 작다.
칼로리는 적고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해 다이어트 음식으로도 좋다. DHA 등의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며,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도 다량 함유하고 있다. 달고 고소한 맛은 누구나 좋아하며 어린이 간식은 물론 술안주나 영양식 재료로도 좋다.
주꾸미는 요리의 주재료로도 좋은 맛을 내지만 부재료로 사용해도 주재료의 맛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역할을 한다. 주꾸미 야채 볶음면은 일본식 ‘야끼우동’에 주꾸미를 첨가한 것으로 맵지 않고 짭조름한 맛에 주꾸미 특유의 쫄깃함이 살아 있는 별미다.  

 


준비물


주꾸미 1~2마리, 피망, 청경채, 대파, 당근, 양파, 버섯, 우동사리, 후추, 다진마늘, 굴소스(1인분 기준)

 

 

주꾸미 야채 볶음면 만드는 순서


① 야채는 가늘게 채썰어두고, 주꾸미는 내장을 꺼내서 장만한다.
② 주꾸미를 굵은 소금으로 박박 문질러 표면에 끈적임이 없도록 충분히 해감해 준비해 놓는다.
③ 우동 사리는 다소 덜 익은 듯 삶아 놓는다.
④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미리 볶는다. 마늘을 기름에 먼저 볶아야 향이 충분히 배어든다.
⑤ 야채를 단단한 것부터 차례대로 넣고 볶는다.
⑥ 주꾸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넣는다.
⑦ ⑧ 후추, 굴 소스를 넣어 충분히 간을 한다.
⑨ ⑩ 마지막으로 면을 넣고 간이 배도록 충분히 볶은 다음 차려낸다.


█요리진행  부산 광안동 일식 전문점 진수사 박명식 조리실장 (051)753-06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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