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요리
피부 고와지고 자양강장에 좋은 광어 굴말이
2011년 01월 414 1957

몸에 좋은 낚시요리 釣味眞味

 

피부 고와지고 자양강장에 좋은

 

 

 광어 굴말이

 

 

 

완성한 광어 굴말이. 피부 미용과 자양강장에 좋은 영양식이다.

 

| 박경식 프리라이터 |

 

한겨울 거제, 통영, 여수의 출항지로 향하는 길목에는 무수히 많은 굴 양식장이 떠 있다. 굴은 날 것으로 먹거나 혹은 구이, 국, 무침, 젓갈 등 어떤 음식으로 해먹어도 입안에 바다 내음을 가득 번지게 하는 겨울의 별미다.

굴은 영양가도 높다. 글리코겐과 아연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데, 아연은 남성의 정액에 다량 존재하는 성분으로 성호르몬의 활성화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서양에서는 굴을 최음성 식품으로 간주하기도 했다. 굴은 또 체내의 멜라닌을 분해해 피부를 희고 곱게 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로리는 적지만 칼슘을 비롯한 필수 영양소가 많이 들어 있는 식품이다.

그러나 굴은 그 특유의 향을 좋아하는 이들도 있지만 비위가 약한 어린이나 일부 여성들은 쉽게 먹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 광어 굴말이는 이러한 굴 특유의 냄새를 없애고 다양한 소스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굴을 먹을 수 있도록 만든 요리다. 굴 외에도 광어와 자양강장에 좋은 장어가 들어가 겨울나기에 더없이 좋은 요리라 할 수 있다. 

 

 

준비물

굴, 광어포(흰살 생선이면 어느 고기나 상관없음), 양념 장어, 청경채, 깻잎, 가지, 새우, 간장 소스(데리야끼 소스), 후추, 소금, 버터.

 

 

만들기

 

 

1 . 2 굴은 흐르는 물에 씻어 소금기를 제거하고 광어는 넓게 포를 떠 미리 후추와 소금으로 양념해둔다.

3 후추와 소금으로 양념한 광어.

4. 5 새우는 반으로 납작하게 자르고 마트에서 흔히 구입할 수 있는 양념 장어는 한입에 먹기 좋도록 길게 자른다.

6 광어살을 김발 위에 펼치고 그 위에 깻잎을 깐 다음 굴과 장어, 새우를 넣고 김을 말듯 단단하게 만다.

7 다 말아진 재료가 펴지지 않게 이쑤시개를 이용해 단단하게 고정한 뒤 달군 프라이팬에 버터를 넣고 녹인다.

8 말아진 재료와 청경채, 가지를 넣고 골고루 익힌다.

9. 10 다 익은 재료를 한입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은 후 간장 소스와 머스터드 소스를 끼얹는다.

 

▒ 요리진행  부산 광안동 일식전문점 진수사 박명식 이사 (051)753-067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