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요리
흰살생선 특유의 담백한 맛 일품인 흰살생선 김치말이 튀김
2011년 04월 296 1965

몸에 좋은 낚시요리 釣味眞味

 

흰살생선 특유의 담백한 맛 일품인

 

 

흰살생선 김치말이 튀김

 

 

 

흰살생선 김치말이 튀김. 술안주는 물론 비린내가 나지 않아 어린이도 좋아한다.

 

| 박경식 프리라이터 |


겨우내 텁텁했던 입맛을 깨우기 위해서는 짜든 맵든 확실한 맛을 가진 음식이 제격이다. 아직 이렇다 할 대상어가 없는 와중에 간간이 낚이는 고기 중에서 흰살 생선이 있다면 다양한 요리를 해먹을 수 있다. 특히 여러 요리 중에서 술안주로 인기 있는 김치말이는 생선을 잘 먹지 못하는 사람도 쉽게 먹을 수 있고, 김치 맛 덕분에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게 장점이다. 생선을 싫어하는 어린 아이들도 좋아한다. 이번 요리에서는 마트나 시장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양념장어를 썼으나 일반 가정집에서는 흰살 생선이면 어떤 것을 써도 무방하다. 냉장고에 남아 있는 김장 묵은지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다.

 

 

준비물

흰살생선, 새우(다른 해산물도 좋다), 묵은지, 두릅(녹황색 채소), 붉은살 생선, 마늘, 곶감, 데리야끼 소스

 

 

1. 묵은지을 통째로 떼어내 양념을 씻어낸다.

2. 두 장을 겹친 다음 속재료를 하나씩 넣는다.

3. 김밥을 말듯 단단하게 말아준다.

4. 곶감은 얇게 저며서 펼친다.

5. 아몬드 슬라이스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6. 튀김을 바삭하게 튀기기 위해서는 튀김옷을 만들 때 반드시 찬 물을 써야 되며, 가루와 물을 섞을 때는 손가락을 이용해 바닥을 두드리듯이 반죽해야 한다.

7. 얇게 썬 마늘을 살짝 튀긴다.

8,9. 김치말이에 튀김가루를 먼저 묻힌 다음 튀김옷을 입히고 기름에 튀긴다.

10.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담는다.

 

▒ 요리진행  부산 광안동 일식전문점 진수사 박명식 이사 (051)753-067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