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요리
몸에 좋은 낚시요리 맛과 영양이 듬뿍 전갱이 돈부리
2011년 11월 806 2439

몸에 좋은 낚시요리

 


 

 

맛과 영양이 듬뿍 

 
전갱이 돈부리

 

박경식 프리라이터

 

▲ 완성한 전갱이 돈부리. 맛과 영양이 풍부하고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다.

 

 

돈부리’는 일본식 요리 이름으로 우리나라 말로 표현하자면 ‘덮밥’이라고 할 수 있다. 돈부리는 따뜻한 밥 위에 어떤 재료를 얹혀 먹느냐에 따라 다양한 형태로 요리될 수 있는데 반드시 계란을 섞어 만들어 먹는 것이 특징이다.
전갱이 요리는 잘하면 붉은살생선 특유의 비린내 없이 고소하게 먹을 수 있지만 어설프게 처리하면 비린내가 나서 생선을 잘 먹지 못하는 어린이들은 싫어하는 생선이다. 그러나 살 만 발라 야채와 함께 다져서 익숙한 돈까스 모양으로 튀겨 내면 누구나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전갱이 돈부리(덮밥)는 전갱이의 맛과 영양은 살리면서도 돈까스 소스와 밥을 함께 먹을 수 있는 간편 요리로 가정에서도 손쉽게 조리할 수 있다.

 

 

 

 

 

준비물
전갱이, 각종 야채, 돈까스 소스, 소금, 후추, 계란




 

 

 

전갱이 돈부리 만드는 순서
1 싱싱한 전갱이의 내장과 뼈를 발라내고 포를 뜬다.
2 전갱이 포를 잘게 다진다.
3 당근, 대파, 양파, 두부를 잘게 썬다.
4 다진 전갱이 살과 야채, 두부에 전분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해 반죽을 만든다.
5 먹기 좋은 크기로 동그랗게 만들어 달궈진 프라이팬에 굽는다.
6 대접을 덮을 만한 크기로 넓적하게 구워낸다.
7, 8 팽이버섯, 양파, 당근 등 각종 야채를 채 썰어 돈까스 소스와 함께 계란을 넣고 볶아 소스를 만든다.
9, 10 대접에 따뜻한 밥을 적당하게 담은 뒤 다 익은 전갱이 커틀렛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11, 12 밥 위에 그대로 얹은 다음 소스를 얹어 먹는다.

 

▒ 요리진행  부산 광안동 일식전문점 진수사 박명식 이사 (051)753-067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