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요리
몸에 좋은 요리 - 볼락 간장조림 / 박경식
2012년 01월 780 2547

 

 

 

풍부한 영양, 성인병 예방에도 좋은


볼락 간장조림

 

어떻게 먹어도 맛있다는 고기, 볼락. 지느러미도 버리기 아까워 잘근잘근 씹어 먹는 꾼들이 있을 정도로 미식가들에게 볼락은 더없는 인기어종이다. 시중에서는 워낙 비싸게 팔리는 까닭에 양식산도 사 먹기 어렵다. 그런 측면에서 겨울철 꾼들에게 넉넉한 마릿수 조과를 선사해주는 볼락은 낚시하는 보람을 느끼게 해준다.
볼락은 영양도 풍부하다. 등푸른 생선에 함유되어 있다는 DHA가 많아 기억력 회복에 좋은 식품이다. 또 섬유소가 풍부하고 단백질 함유량이 높은 반면 저칼로리라 성인병 예방에도 좋다.
맛있는 고기는 주로 회로 먹는다지만 볼락은 구이, 찜, 조림, 매운탕, 맑은탕 어떤 요리를 해 먹어도 맛이 좋다. 그중에서 조림은 많은 꾼들이 회보다 더 맛있는 요리라고 칭찬하는, 볼락요리 중의 일품요리다.

 

 

준비물
볼락, 무, 청경채, 버섯, 양파, 다시마, 간장, 설탕, 소금, 고추장, 마늘

 

 

 

 

1 볼락은 비늘과 지느러미, 아가미와 내장을 제거해서 깨끗하게 손질한다.
2 모양이 흐트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꼬치로 꿰어둔다.
3 오븐이나 화덕에 살짝 굽는다.
4, 4-1 무, 버섯, 청경채 등의 각종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5, 5-1 잘 구워진 볼락과 야채를 냄비에 담아 육수를 붓는다.
6 간장과 설탕, 고추장 약간, 마늘을 넣고 센 불에서 약한 불로 줄이면서 국물이 자작해질 때까지 조린다.
7 국물이 다 조려질 때까지 수시로 볼락 위에 국물을 부어서 양념이 배게 해준다. 

▒ 요리진행  부산 광안동 일식전문점 진수사 박명식 이사 (051)753-0676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