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조구정보
DEVELOPING PRODUCT-피나클피싱 VISION 10
2016년 03월 494 9823

 

 

 

피나클피싱

VISION 10

 

미국에서 5만대 이상 판매된 베스트셀러, 한국 론칭
7.1:1 기어비, 내염수 볼베어링, 민물·바다 4종 출시

 

피나클은 미국의 대형마켓과 낚시점에서 유통되고 프로배서들이 즐겨 사용하는 세계적인 루어 브랜드다. 국내는 2013년부터 본격 마케팅을 시작했으며 배스낚시에서 바다루어로 사업의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 판매되고 있는 로드와 릴이 한국에 론칭될 때엔 우리나라의 낚시여건에 맞게 디자인, 스펙 등 조정 과정을 거친다.
비전 10은 민물·바다겸용 제품으로서 2년 전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하여 5만대 이상이 팔린 베스트셀러다. 국내 낚시인 스타일에 맞게 6.4:1인 기어비를 7.1:1로 조정했으며 원심브레이크 조절 다이얼을 알루미늄으로 교체했다. 배스낚시용 투핸들 모델과 바다루어용 파워핸들 모델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격은 8~10만원선. 바다루어용인 1만원 더 비싸다. 바다루어용은 제품을 구입하면 보조용으로 투핸들을 제공한다. 사진의 바다용 파워핸들은 실버 유광으로 교체될 예정이다. 민물, 바다루어 좌우핸들 2종씩 모두 4개의 모델이 출시된다.

 

 

<릴 개발부 김성우 차장 일문일답>

피나클피싱은 배스낚시용 제품이 많이 알려져 있다. 바다루어 쪽도 수요가 많은가?
바다용 제품은 계속 출시해왔었는데 제품군이 다양한 것은 아니었다. 몇 가지 아이템이 있다. 소비자들이 민물용 릴을 갖고도 바다에서 쓰는 일이 많더라. 제픔 개발에 있어 내염수 쪽에 특히 신경 쓰고 있다.
개발 과정은?
2년 전 미국에서 판매하기 시작한 제품으로서 그동안 5만대 이상이 팔렸다. 반응이 좋아서 올해부터 우리나라로 판매시장을 확대하게 된 것이다.
기존 모델에서 바뀐 게 있나.
6.4:1인 기어비를 7.1:1 기어비로 바꿨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빠른 낚시를 원한다. 빈 채비라도 빨리 회수할 수 있도록 하이스피드 기어를 채택했다. 바다용의 경우 조작하기 쉽도록 파워핸들을 장착했으며 염분 침투를 막기 위해 스풀 쪽 볼베어링을 내염수 볼베어링으로 교체했다. 또 원심브레이크 조절 다이얼을 알루미늄으로 교체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미국에선 어떤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건가?
나는 디자인부터 기계 동작 설계까지 모두 참여했는데 내구성에 특히 신경을 많이 썼다. 미국에서도 튼튼하고 좋은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국내 판매를 걸정한 뒤엔 몇 가지 보완작업이 필요했다. 민물에서 주로 사용하는 미국과 달리 우리나라는 바다 활용도가 높아지고 있다. 바다 쪽은 염분에 취약하면 고장이 잦다. 염분이 침투하면 핸들을 돌릴 때 소리가 나고 굳어서 작동이 안 되기도 한다. 그래서 볼베어링을 내염수 부품으로 교체한 것이다. 비전 10과 비슷한 동급 모델 중 내염수 볼베어링을 채택한 제품은 적다.
민물용과 바다용은 서로 다른 제품인가?
아니다. 제품은 똑같고 핸들만 다르다.
가격은 어느 정도인가?
8~10만원으로 보고 있는데 아직 확정된 것은 아니다. 파워핸들이 장착된 바다용은 1만원 정도 더 비싸게 책정될 것이다. 바다용은 제품을 구입하면 민물용 트윈핸들을 보조 핸들로 제공한다.
언제 출시되나?
3월 말에서 4월 초로 보고 있다. 좌우핸들 장착된 민물용과 바다용 네 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