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조구정보 > 조구정보
연재_이달의 구멍찌 ➎-긱스코리아 미루 소나
2016년 07월 1039 9958

연재_이달의 구멍찌 ➎

 

긱스코리아

 

 

미루 소나

 

 

높은 예민성과 제동력으로 전유동에 최적

 

이성규 긱스코리아 대표

 

 

추천의 이유
긱스코리아의 미루 소나(SONAR) 찌는 어자원의 감소로 대상어의 입질이 점점 더 약아지는 요즘, 예민한 입질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하여 2년간 많은 현장 테스트를 거쳐 개발한 전유동 전용 찌다. 중중심 설계인 미루 소나찌는 안정감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고 유체공학적 디자인이 돋보이는 찌다. 슬림한 외형이 물의 저항을 최소화시켜 잡어의 약은 입질까지도 정확하게 전달한다. 

 

▲미루 소나 구멍찌. 다른 구멍찌보다 슬림한 형태임에도 안정감이 뛰어나다. 000부터 1호까지 다양한 호수가 있다.

 

이 찌의 특징
미루 소나찌의 외관적 특징은 기존 구멍찌들보다 길다는 것이다. 52mm의 길이와 25mm의 직경은 날렵한 포탄 형태를 하고 있으며 최고급 수입 카멜레온 도료를 사용해 멋스러움까지 갖추고 있다. 제품의 외관만으로도 충분하게 예민성을 느낄 수 있으며 파이프 내경을 1.2mm로 최소화하고 길이도 52mm로 늘려 원줄과의 마찰 저항계수를 최대한 높였다. 그만큼 어신이 빠르고 정확하게 전달되는 게 장점이다.
52mm 길이는 구멍찌의 안정감과 막대찌의 예민성이 복합된 장점을 갖고 있으며 중량도 13.5g으로 무거워 원투성이 뛰어나다. 그래서 감성돔과 벵에돔은 물론 참돔, 부시리 전유동 낚시(3B~1호 부력이 적합)에도 탁월한 성능을 발휘한다.
실제로 미루 소나찌를 필드테스트한 결과, 바닥 걸림 시에는 어신찌가 수면 위로 살짝 떠오르며 상부가 좌우로 가볍게 흔들려 밑걸림을 알려주었다. 심지어 복어나 쥐치처럼 입질이 약은 어종의 예민한 입질도 빠르고 정확하게 캐치해낼 정도로 감도가 예민하다.

 

실전 사용법
미루 소나찌는 갯바위 전유동낚시 전용 모델로서 000부터 1호까지 출시되고 있다. 000부터 2B까지는 감성돔과 벵에돔용이며, 빠른 조류에도 적응력이 좋은 3B부터 1호까지는 참돔과 부시리 용이다.
미루 소나찌는 상부에 세라믹링을 박는 대신 특수 강화 도장 공법을 채용해 원줄 제동력을 최대화시켰다. 세라믹링이 있으면 원줄이 너무 잘 빠져나가 채비 컨트롤이 어려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다. 따라서 뒷줄만 잡고 있으면 원줄이 쉽게 내려가지 않는 만큼 원하는 지점, 원하는 타이밍에 채비를 내려 보내고 당겨 올릴 수 있다. 특히 제동력이 좋은 만큼 미끼의 움직임 폭도 커 대상어의 시각을 강하게 자극한다. 호수 : 000/0c/00/0/G2/B/2B/3B/4B/5B/0.8호/1호  
소비자가격 3만원. 
긱스 코리아 051-624-5040. www.gigs.kr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