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간월호 지산수로 펌프장 이색 물 낚시
2017년 02월 2째 주 917 10638

간월호 지산수로 펌프장 이색 물 낚시


  충남 서산 간월호 지산수로 최상류에 작년에 완공된 새 펌프장의 물칸이 겨울 물 낚시터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농사를 짓지 않아 최소한의 양수만 이루어지고 있지만 양수 덕분에 물 흐름이 생겨 영하의 날씨에도 얼지 않고 있습니다. 샛수로와 물길이 연결된 물칸의 규모는 100평 정도. 샛수로의 수심은 70cm에 불과하지만 물칸의 수심은 2~3m에 달해 얕은 샛수로에 살던 물고기들이 깊은 물칸으로 모여 낚시에 걸려들고 있는 것입니다.

  물칸에서 낚이는 고기는 다양하여 붕어는 20cm급부터 월척까지 낚이고 50cm 전후의 잉어도 섞여 낚이며 메기는 지렁이를 쓰면 20~35cm급을 많게는 하루에 20마리 이상 올릴 수 있을 만큼 많습니다. 규모가 작고 시멘트벽 너머에서 낚싯대를 손에 들고 낚시하여 ‘폼’은 안 나지만 조황만큼은 이곳을 따라올 곳이 없다고 합니다. 낚싯대는 2칸 반에서 3칸대 한 대만 들고 해도 잦은 입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칸은 10명 정도 낚시하기에 적당한 규모인데 아직 알려지지 않은 지금 다녀오면 쏠쏠한 겨울 손맛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낚시 후 쓰레기는 반드시 챙겨오는 것 잊지 마세요.

가는 길
내비에 지산교회(충남 서산시 부석면)를 입력해 찾아간다. 지산교회 100m 못미처 있는 시멘트 소로로 좌회전(연녹색 지붕 집 끼고) 후 700m 가면 태양광 발전 시설이 우측에 나온다. 바로 나오는 수로를 건너 우회전, 400m 정도 가면 펌프장이 나온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