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태안 죽림지, 준설 후 마릿수 더 좋아져
2017년 03월 2째 주 638 10702

태안 죽림지, 준설 후 마릿수 더 좋아져


  충남 태안군 근흥면의 낚시명소, 죽림지의 마릿수 조과가 돋보입니다. 5만4천 평 규모의 평지형 저수지인 죽림지는 지난여름 가뭄 때 무넘기 일대와 상류 일부 구간을 준설했는데, 준설 후 처음 맞는 올해 봄 낚시에 예전보다 훨씬 풍족해진 마릿수 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죽림지는 겨울 물 낚시 조과부터 독보적이었습니다. 서산 태안권의 다른 낚시터들이 어정쩡한 결빙으로 물 낚시와 얼음낚시 모두 어려웠던 시기에도 죽림지는 꾸준한 조과를 배출했습니다. 겨울 물 낚시가 활발했던 구간은 상류로 볼 수 있는 북쪽 도로변 수초밭 연안. 북서풍이 계속 불어 파도가 일면서 결빙이 되지 않아 물 낚시를 할 수 있고 씨알은 6~8치가 주종이었지만 1인당 하루 6~10마리는 충분히 낚아낼 수 있어 겨우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3월 초 현재 조과가 가장 뛰어난 구간은 역시 북쪽 도로변 연안입니다. 빛고을식당 밑 연안부터 상류 쪽으로 약 200m 구간인데 이 구간은 작년에 유일하게 준설을 피한 구간으로서 80cm~1m 수심의 연안에 부들, 뗏장 같은 수초가 무성하게 자라있어 봄 붕어 산란 터로 좋은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한편, 죽림지는 마을 수리계에서 청소비 명목으로 5천 원의 입어료를 받고 있습니다. 내비에 태안군 근흥면 정죽리 837-19를 입력하면 빛고을식당 앞까지 안내합니다.

조황 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41-664-5598, 서산 강바다낚시 664-5559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