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충남 서산 사기리수로 상류 펌프장 앞 봄 붕어 활황세 오전 낚시에 중치급부터 준척급으로 마릿수 손맛
2017년 03월 3째 주 1991 10736

충남 서산 사기리수로 상류 펌프장 앞 봄 붕어 활황세
오전 낚시에 중치급부터 준척급으로 마릿수 손맛


  천수만 A지구 간월호의 가지수로인 사기리수로(충남 서산시 고북면 사기리)에서 해빙 이후 꾸준한 조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일자형의 수로인 사기리수로는 길이 1.4km, 폭은 10m 정도 되는 소규모 수로지만 조황 면에서는 간월호의 다른 수로에 뒤처지지 않는 매력이 있는 곳입니다. 연안을 따라 수초가 약간 형성되어 있지만 맨바닥낚시를 해야 하고, 수로 양쪽 어디에서도 낚시할 수 있는데, 대개 바람 방향을 보고 의지되는 곳에 앉아 낚시를 하는 게 낚시요령입니다.

  수심은 상류, 하류 구분 없이 1.5~2m로 균일한 편이며 주요 포인트는 세 곳으로 나뉘어집니다. 펌프장이 있는 최상류 주변이 일급 명당에 손꼽히며 중간에 있는 다리 주변과 간월호 본류와 가까운 하류권이 그다음으로 꼽힙니다. 붕어 외에 망둥어와 배스가 서식하고 있는데, 망둥어는 주로 하류에서 성화를 부리고 있으며 상류에서는 거의 낚이지 않는 편입니다. 만약 망둥어가 성화를 부린다면 지렁이 대신 글루텐을 미끼를 쓰면 망둥어 성화를 피해 붕어를 낚을 수 있습니다.

  최상류 펌프장 주변이 일급 명당

  단골 낚시인들의 말에 따르면 미끼는 글루텐과 지렁이 짝밥이 좋고, 밤낚시는 잘 안되는 편이며 주로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가 피크타임이라고 합니다. 이곳도 바닷가라 오후가 되면 불어오는 해풍의 영향을 많이 받는 곳인데, 이곳은 수로가 푹 꺼져 있어 바람을 피해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주종으로 낚이는 씨알은 6~9치급으로 하루 낚시에 작게는 2~3마리, 많게는 6~10마리까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사기리수로는 연안 비포장도로가 넓지는 않지만 차를 가에 바짝 대고 바로 앞에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사기리수로는 농사가 시작되는 4월 초까지가 봄 낚시 피크시즌으로 4월 중순 이후면 배수를 하기 시작하므로 이때는 물 흐름이 심해져 낚시가 힘들어지는 곳입니다.

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해미IC를 빠져나와 해미읍내 입구에서 고북면으로 좌회전합니다. 29번 국도를 타고 6km 가다 '사기리'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한 뒤 4km 후 길 끝나는 지점에서 서산현대영농법인 입간판을 따라가면 사기리수로 펌프장이 나옵니다. 내비 주소는 서산시 고북면 사기리 380-7(펌프장).
조황문의 서산 해미낚시 041-688-434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