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남한강 세종대교 밑 붕어 마릿수
2017년 05월 2째 주 808 10819

남한강 세종대교 밑 붕어 마릿수


  경기 여주시 현암동, 남한강 세종대교 밑 하트 섬 일대에서 강 붕어낚시가 호황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주보 상류 1.5km 지점에 있는 하트 섬 일대 연안은 수심이 얕아 봄 붕어 터로 최적의 여건을 갖춘 곳으로, 지난 4월 한 달 내내 많은 4짜와 월척 붕어를 배출했습니다.

  5월 초 현재는 산란이 끝나면서 4짜 확률은 적어졌지만 8~9치급 마릿수 조과에 월척이 섞여 낚이는 양상입니다. 지난 5월 4일 아침의 경우, 동틀 녘부터 시작된 마릿수 입질이 오전 11시까지 이어져 낚시인 대다수가 20마리 이상의 붕어를 낚기도 했습니다. 미끼는 글루텐이 잘 먹히며 옥수수에는 입질을 받기 어렵고 지렁이엔 배스가 먼저 달려듭니다. 입질 시간은 동틀 녘부터 오전 10시까지이며 이후 낮에는 소강상태였다가 초저녁부터 밤 11시까지 다시 입질이 살아납니다.

  포인트는 크게 두 구간입니다. 현암마을을 관통한 소로를 찾아 내려가는 연안은 수심이 얕고 바닥이 진흙이라 물속에 대물 좌대를 놓고 낚시하는 게 유리합니다. 섬처럼 보이는 맞은편 연안은 수상 좌대 없이 30명 이상 낚시할 수 있을 정도로 낚시 자리가 넓습니다. 주차공간이 협소하고 비포장길이 질퍽해 승용차는 무리한 진입을 하지 말고 초입의 넓은 공간에 주차 후 포인트까지는 걸어서 진입하는 게 좋습니다.

가는 길 - 여주 시내에서 양평/이포보 방면으로 세종대교를 건너가다 나오는 우측 현암IC로 내려갑니다. 다시 좌회전 신호를 받아 대교 밑을 통과해 직진하면 마을 사이의 인삼밭을 지납니다. 좌측 인삼밭이 끝나는 지점에서 30m 더 가다가 좌회전해 100m 후 우회전하면 연안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내비에는 ‘여주시 현남길 29-6’ 입력 후 최종안내지점에서 30m 더 가서 우회전하면 연안으로 내려갈 수 있습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