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청양 지천수로 밤낚시 호조
2017년 06월 2째 주 670 10894

청양 지천수로 밤낚시 호조


  충청남도 청양군 남양면 금정리의 지천 금정교 밑 포인트는 올봄 산란기 때 4짜를 마릿수로 배출한 곳인데 6월 초순 현재도 마릿수 조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큰 붕어들은 보기 힘들어졌지만 7치에서 월척급 붕어들은 자주 나오고 있습니다. 지천수로는 부들과 마름이 잘 발달하여 있으며 밤낚시가 잘되는 수로로 유명합니다.

  지천은 금정교를 중심으로, 상류 쪽에 7개의 보가 있고 하류 쪽에 2개의 보가 있는데 각 보마다 붕어는 잘 낚이는 편이지만 낚시인들이 금정교 밑으로 몰리는 이유는 차를 댈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하며 정출 시 본부석을 설치하기가 좋기 때문입니다. 다른 보들은 강둑으로 차 한 대 겨우 지나가는 길이라 주차할 수 없습니다.

  굳이 부들에 붙이거나 마름 속을 노리지 않아도 맨바닥에서도 입질을 잘 해주며 짧은 대보다는 긴 대가 유리합니다. 봄철에는 부들에 붙여야 입질 받을 가능성이 높지만 여름에는 맨바닥 낚시가 부들에 붙이는 것보다 훨씬 조과가 좋습니다. 날씨가 더울수록 얕은 곳보다 1.5m 이상의 수심을 찾아서 노려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블루길과 배스, 메기, 동자개, 마자 등이 잡어로 나오며 가끔 떡붕어도 입질합니다. 초저녁 입질이 잦고 새벽 4시부터 아침까지도 입질이 잦은데 큰 붕어는 아침에 많이 나옵니다. 미끼는 옥수수를 주로 씁니다.

가는 길 - 공주-서천 간 고속도로 서공주IC에서 내려 36번 국도를 타고 청양군청 쪽으로 향한다. 청양읍을 지나 좌회전하여 29번 국도를 타고 금정리 쪽으로 향한다. 약 3km 가면 우측에 지천이 보이고 금정교가 보인다. 내비주소는 청양군 남양면 금정리 401-2.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