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홍성 성호수로 가을 붕어 입질 활발 밤낚시에 7치~월척 붕어 잘 낚여
2017년 09월 4째 주 876 11198

홍성 성호수로 가을 붕어 입질 활발
밤낚시에 7치~월척 붕어 잘 낚여


  성호수로는 충남 홍성군 천북면에 있는 홍성호 상류와 연결된 샛수로입니다. 2001년 홍성 방조제 준공 전에는 주변 염전과 새우 양식장에 바닷물을 공급하던 수로였다고 합니다. 방조제 준공 직후 본류와 만나는 하류에 보를 막았고 수로의 폭은 8~13m로 좁은 편입니다.

  낚시가 가능한 구간은 200m 정도. 수로변 육초를 제거하면 생자리를 개척해 앉을 수도 있습니다. 발판과 수초제거기를 갖고 가면 유리하다는 게 단골 낚시인들의 얘기입니다.

  9월 28일 현재 수위는 약 1m이며 씨알은 7치부터 월척까지 다양하게 낚이고 있습니다. 성호수로에서 주로 낚이는 월척 씨알은 32~33cm이며 10마리를 낚으면 그중 두세 마리는 월척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입질은 밤 시간에 주로 옵니다. 캐미를 밝힌 후부터 아침까지 꾸준하게 들어오고 있습니다. 미끼는 옥수수, 지렁이가 잘 먹히며 그중 옥수수에 시원한 입질을 보이고 있습니다. 수로 폭이 좁은 상류에서는 2칸 대내외, 폭이 넓은 하류에서는 3.5~4칸대까지 펼 수 있는 규모입니다. 참고로 수로변 농로 폭이 좁아 농사용 차량과 교행 시 마찰이 잦다고 합니다. 주차 시엔 최대한 길가에 차를 붙여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광천IC를 나와 안면도/은하 방면으로 좌회전. 약 3.6km 지점에 나오는 목현교차로에서 천북/남당리 방면으로 좌회전, 약 6.6km 가면 우측에 녹색 원성호마을 이정표가 보인다. 우회전해 200m 가다가 삼거리에서 좌회전, 다시 800m 정도를 달리다가 산 앞 갈림길에서 좌회전하면 수로로 진입할 수 있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