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구리 왕숙천 중류에 겨울 붕어 입질 활발
2017년 12월 1째 주 354 11366

구리 왕숙천 중류에 겨울 붕어 입질 활발


  구리시와 남양주시 사이를 흐르는 왕숙천에서 겨울 붕어낚시가 한창입니다. 호황 구간은 왕숙천 최하류에서 5km 올라간 구리시 인창동과 남양주시 진건읍 배양리 사이의 중류권입니다. 단골 낚시인들이 흔히 ‘성신양회’ 앞으로 부르는 곳인데 구리시 쪽 둑 너머에 대형 시멘트공장인 성신양회가 있고 맞은편 연안은 남양주시의 다산 신도시 아파트 공사 현장입니다. 성신양회 하류 보에서 상류 1km 지점에 놓인 보 사이의 깊은 수심에서 낚시가 이루어지는데 물 흐름은 약간 있지만 채비가 안착되면 찌가 더 이상 흐르지는 않습니다.

  왕숙천은 곳곳에 보가 막혀있는데 중간중간 따뜻한 생활하수 정화수가 유입돼 상류권을 빼곤 겨울에도 얼지 않습니다. 중류권은 2~2.5m, 하류는 2.5~3m의 수심을 보이는데 12월 말까지는 중류권에서도 활발한 입질을 받아낼 수 있고 그 후로는 하류권의 조황이 앞서게 됩니다.

  11월 27일 군계일학 고승원 회원 일행이 성신양회 앞에서 초저녁에 글루텐 떡밥으로 8~9치급을 올렸고 더 하류에서 릴낚시를 한 성남 낚시인은 초저녁에 월척만 4마리를 낚았습니다. 밤 11시와 12시에는 군계일학 한상규 회원이 옥수수 미끼로 9치 두 마리를 올렸습니다. 밤 9시까지 인근 ‘다산옛날짜장’이라는 중국집에서 음식을 배달해줍니다. 카드 결제도 가능. 자정 이후로는 입질이 뜸하고 동틀 무렵부터 아침 9시까지 또 피크타임입니다


가는 길 서울 외곽고속도로 구리IC에서 10분 거리다. 내비에 천변 주차장 주소인 ‘구리시 인창동 112’를 입력해 찾아간 후 천변으로 내려가지 말고 좌측 둑방길을 타고 상류로 이동, 갓길 주차 후 물가로 내려가면 된다. 천변 주차장은 늘 꽉 차 있어 주차가 어렵다.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