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김제 신평천 한파 속에도 물 낚시 월척 배출
2018년 02월 2째 주 670 11502

김제 신평천 한파 속에도 물 낚시 월척 배출


  막바지 한파로 충남은 물론 전남 지역까지 다 얼어붙은 지금 전북 김제시 신평천에서 물 낚시에 월척급 붕어가 낚이고 있습니다. 신평천은 상류 쪽에 김제시 공공하수처리시설이 있어 많은 양의 따뜻한 물이 유입되기 때문에 아무리 강추위가 찾아와도 얼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수처리시설 상류 100m, 하류 300m 사이 구간이 무빙구간으로 겨울엔 붕어낚시인은 물론 루어낚시 인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이라고 합니다.

  2월 2~4일 신평천으로 출조한 대어를 꿈꾸다 밴드 회원들은 신평천에서 밤낚시를 하여 새벽 1시부터 3시 사이에 집중적인 입질을 받아 아홉 치부터 31~33cm 월척 붕어를 한두 마리씩 낚았습니다. 신평천은 연안으로 부들, 갈대, 뗏장이 조금씩 분포되어 있으며 연안에서 1m 정도 벗어나면 맨바닥입니다. 수심은 연안이 70~90cm, 40대 이상으로는 1.3~1.4m로 이루어져 있으며 하류로 내려갈수록 수심이 10~20cm 정도 얕은 편입니다. 붕어, 잉어, 배스, 블루길, 동자개, 메기, 누치, 숭어 등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고 있으며 수로 양쪽으로 차량진입이 쉽고 주차공간이 넉넉하여 단체행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다만 낚시 자리가 직벽이거나 경사가 심해서 뜰채와 좌대, 발판이 있으면 편하게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미끼는 지렁이와 떡밥을 함께 씁니다. 지금 낚이는 붕어는 1차 산란이 끝나 회복기에 들어선 붕어들이며 조만간 날씨가 호전되면 붕어의 입질이 살아나면서 2차 산란이 시작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때는 낮낚시에도 잦은 입질이 예상됩니다.

내비주소 김제시 성덕면 대목리 57-20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