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태안 지역 2월 22일 답사 보고 주말부터 물 낚시 가능, 신온지 상류 수초직공에 낱마리 월척
2018년 02월 4째 주 319 11562

서산·태안 지역 2월 22일 답사 보고
주말부터 물 낚시 가능, 신온지 상류 수초직공에 낱마리 월척


  안녕하세요 서산IC에 있는 일번지낚시 홍재인입니다. 올겨울에는 한파가 늦게까지 이어지면서 최근까지도 서산, 태안권 저수지들은 얼음으로 뒤덮여 물 낚시를 기다리는 낚시인들을 애타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작년 같은 경우 2월 중순부터 성암지를 비롯한 입질 빠른 여러 저수지에서 마릿수 붕어가 배출되었는데, 올해는 예년보다 늦게 물 낚시가 시작되는 것 같습니다.

  지난주부터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가면서 서산, 태안권 저수지나 수로는 일조량이 좋은 곳부터 서서히 얼음이 녹기 시작했으며 2월 22일 오전에 서산, 태안권을 돌아보니 아직까지 추위 때문인지 낚시인들은 볼 수 없었지만 많은 평지형 저수지와 수로에서는 물 낚시가 가능한 상태였습니다. 이번 주말에 찾아볼 만한 평지형 저수지들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성암지
제일 먼저 서산에 있는 성암저수지입니다. 작년 이맘때에도 탑곡리와 도당리에서 많은 붕어를 배출했던 곳이라 올해도 가장 유망한 곳입니다. 답사해보니 만수위를 보이고 있어서 예년보다 많은 포인트가 형성되고 있는 가운데, 성암대교 아래부터 중하류권은 아직 곳곳에 얼음이 잡혀 있습니다만 탑곡리권과 도당리권 상류는 전역에서 물 낚시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물색 역시 탁도가 좋은 편이어서 좋은 조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 잠홍지
잠홍지의 경우 상류권 일부만 잔빙이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최상류 연안낚시의 경우에는 아직 잔빙이 있어서 힘들어 보이지만 보트낚시의 경우에는 낚시가 가능한 상태입니다. 잠홍지는 현재 90% 정도의 수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 풍전지
풍전저수지는 본류권 일부만 해빙이 되었으며 아직까지 대부분이 얼음이 잡혀있는 상황입니다. 아직 낚시를 할 수는 없지만 작년 얼음 얼기 직전까지도 물 낚시에 상당히 좋은 조황을 보였기에 물 낚시가 시작되면 좋은 조황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되는 곳입니다.

■ 인평지
인평저수지는 홍인교까지는 얼음이 잡혀있는 상태이고 그 아래로는 해빙되어 낚시가 가능합니다. 특히 좌측 중류권에서의 연안 낚시가 기대되며 우안 하류권에도 포인트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현재 인평지도 만수위를 보이고 있습니다.

■ 수룡지
태안에 있는 수룡저수지 역시도 대부분 해빙되어 있으며 최상류 일부에만 잔빙이 조금 남아 있는 상황으로 중상류 연안 전역에서 낚시가 가능합니다. 물색은 좋은 편이며 현재 97% 저수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 닷개지, 창기지, 신온지
이곳 외에도 태안 닷개지의 경우 상류권은 아직 얼음이 남아 있지만 중하류와 제방에서는 낚시가 가능한 상태이며, 태안 창기지의 경우에는 전역이 물 낚시가 가능한 상태로 물색도 양호한 편입니다. 제방 우안 중류 섬과 마주보고 있는 콧부리 주변에서 준월척 붕어가 낱마리로 낚이고 있습니다. 그리고 신온지의 경우 최상류 갈대밭에서 수초직공낚시를 하면 하루 3~5마리(25~30cm급)의 조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조황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