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장바구니 주문배송조회 고객센터
과월호신청
Home> 뉴스&칼럼 > 주간 낚시레터
서산 풍전지, 봄비 속에 소나기 어신
2018년 03월 1째 주 382 11563

서산 풍전지, 봄비 속에 소나기 어신


  지난 3월 4일 일요일 충남 서산시 풍전저수지에서 대박 조황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안산 낚시인 차명설씨가 4일 오전부터 5일 낮까지 풍전지 상류 연안에서 4짜 포함 준척 월척 30여 마리를 타작했습니다.

  현재 풍전저수지는 73%의 저수율을 보이고 있는 상황에서 조금씩 물이 부는 오름 수위 상황. 작년 여름 극한가뭄으로 10% 저수율까지 떨어진 것과는 큰 대조를 보이고 있습니다. 조황이 확인된 곳은 최상류권인데 수심이 1m 안팎이고 물색도 좋습니다. 다만 물이 빠졌을 때 자란 육초대가 물에 잠기면서 바닥이 상당히 지저분한 상황이라 채비 안착이 쉽지 않은 게 단점입니다.

  차명설씨는 비가 그친 뒤 일요일 오전에 포인트에 진입하였는데 대편성을 하는 도중에 입질을 받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연안으로 육초가 밀생해 있어서 짧은 대는 사용할 수 없었고 만약 좌대가 있다면 포인트 선정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대에서 고르게 입질을 받았으며 시원한 찌 올림을 보였습니다. 오전에 폭발적인 입질을 보였고 오후에도 간간이 입질이 들어왔습니다. 미끼는 지렁이를 사용하였는데 지렁이를 한두 마리 꿰면 작은 붕어들이 나왔고 여러 마리를 꿰면 한층 더 굵은 씨알의 붕어들이 낚였다고 합니다. 많은 붕어들이 최상류 연안으로 올라온 상태이며 아직까지 산란의 기미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가는 길- 서해안고속도로 서산IC에서 나와 32번 국도를 타고 서산 시내까지 간 다음 전자랜드 사거리에서 태안 방면으로 좌회전, 공림사거리를 지난 뒤 풍전리 이정표를 따라 우회전하면 풍전지 제방에 닿는다. 내비에는 풍전저수지 입력.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조황 문의☎ 서산 일번지낚시 010-6505-7887









※ 낚시광장의 낚시춘추 및 Angler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침해(무단 복제, 전송, 배포 등) 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댓글 0개